과거의 영웅, 아란
인형을 찾아라
레벨 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열 마리의 부기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페리온
퀘스트고스텀프를 조사하는 소녀 (완료)
직업아란(1차), 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2113

상태정보
시작가능
세 번째 정보수집 활동이다. 페리온의 열 마리의 부기와 함께 인형 외에 히죽대는 고스텀프가 수상하게 웃고 다니게 된 원인을 찾으면 된다. 열 마리의 부기에게 말을 걸어 보자.
진행중
열 마리의 부기는 히죽대는 고스텀프가 수상해진 원인은 인형 때문인 게 확실하다며, 인형이 히죽대는 고스텀프의 몸 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밖에 있는 것뿐이라고 말했다. 돌풍지대에 있는 유적 더미들을 부수고 히죽대는 고스텀프 인형을 찾아오자.

 히죽대는 고스텀프 인형 0 / 5
완료
히죽대는 고스텀프 인형을 모두 찾아 돌아왔다. 열 마리의 부기는 인형을 이런 식으로 쓸 수 있을 줄 몰랐다며 어서 보고서를 작성해야겠다고 한다. 보고서...?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열 마리의 부기
히죽대는 고스텀프가 수상해진 원인에 인형이 있는 건 분명해요. 이 발신기는 인형에게서 나오는 검은 기운을 캐치해서 표시하는 역할을 하거든요. 히죽대는 고스텀프의 안에 인형이 있다면 분명 표시들이 움직이고 있을 텐데 전혀 움직이고 있지 않아요.
1
열 마리의 부기
그 말은 즉, 인형이 히죽대는 고스텀프 주위에 있기는 하되 히죽대는 고스텀프의 몸 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밖에 있다는 것을 의미해요. 돌풍지대 부근에는 발굴하다 발견된 유적 더미들이 많으니 아마도 그 틈에 숨겨 놓은 것이 아닐까요?
2
열 마리의 부기
난폭해진 히죽대는 고스텀프를 멈추려면 어쨌거나 인형을 찾아 회수해야 해요. 돌풍지대에 가서 유적 더미들을 부숴 히죽대는 고스텀프 인형을 찾아주세요. 발신기에 표시되는 인형의 개수는 모두 5개. 전부 회수해 주세요.
yes\0
열 마리의 부기
유적 더미 부수는 법을 모르시는 건 아니죠? 일반공격으로 공격하면 유적 더미들이 부서질 거예요.

  ※ 퀘스트 맵으로 자동 이동합니다.
no\0
열 마리의 부기
에...? 싫으신 건가요? 협력해 주시는 보답으로 트루씨께 이미 보상도 드렸는데...
진행중0
열 마리의 부기
히죽대는 고스텀프 인형을 모두 찾아 오셨군요. 음... 이번 일도 보고서에 적어놔야겠다...

 3500 exp
yes\0
열 마리의 부기
일단 이번 일을 전부 정리해야겠어요. 정리하는데 시간이 걸릴 테니 나중에 다시 찾아와 주시겠어요?
stop\item\0
열 마리의 부기
아직 히죽대는 고스텀프 인형 5개는 다 찾지 못하신 건가요? 돌풍지대에 있는 유적 더미들을 일반공격으로 부수다 보면 히죽대는 고스텀프 인형을 발견할 수 있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