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영웅, 아란
고스텀프를 조사하는 소녀
레벨 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열 마리의 부기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페리온
퀘스트세 번째 정보수집 (완료)
직업아란(1차), 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2113


고스텀프 0 / 70

상태정보
시작가능
세 번째 정보수집 활동이다. 페리온의 열 마리의 부기와 함께 수상한 히죽대는 고스텀프들을 조사하면 된다. 열 마리의 부기에게 말을 걸어 보자.
진행중
열 마리의 부기는 히죽대는 고스텀프가 수상해지는 원인이 인형임을 이미 알고 있는 모양이다. 돌풍 지대로 가서 히죽대는 고스텀프 70마리를 퇴치하고 히죽대는 고스텀프의 인형을 찾아 달라고 한다. 하지만 70마리를 모두 퇴치할 때까지 인형이 발견되지 않으면 그냥 돌아와도 좋다는데... 

성격불문 고스텀프 0 / 70
완료
히죽대는 고스텀프 70마리를 모두 퇴치했지만 인형은 발견할 수 없었다. 열 마리의 부기는 분명 주변에서 히죽대는 고스텀프의 인형이 탐지되고 있다며 뭔가 이상하다는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열 마리의 부기
전 사정에 의해 돌풍지대에서 일어나는 이상한 일들을 조사중이에요. 이번, 히죽대는 고스텀프가 난폭해지는 원인 조사도 그 중의 하나죠. 혼자서 이번 일을 하는 게 어려웠는데, 아란님께서 선뜻 도와주셔서 다행이에요. 잘 부탁 드려요.
1
열 마리의 부기
몇 번 실험을 해본 결과, 고스텀프가 수상해지는 원인은 히죽대는 고스텀프 인형이라는 아주 특이한 인형인 것 같아요. 그러니 히죽대는 고스텀프를 퇴치하고 히죽대는 고스텀프 인형을 찾아야 할 것 같아요. 한 70마리 퇴치하면 인형을 찾을 수 있겠죠?
2
열 마리의 부기
아직 고스텀프들이 수상쩍게 변하는 일의 진행 상황이 그리 빠르진 않아요. 그러니 그냥 고스텀프와 히죽대는 고스텀프 중, 어떤 녀석이 인형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없어요.
3
열 마리의 부기
그러니 성격이 어떻건 아무 고스텀프나 퇴치하셔야 할 거예요.  잘 부탁 드려요. ...아, 그런데 혹시 70마리를 다 퇴치할 때까지도 인형을 발견할 수 없다면 그냥 돌아와 주세요. 원인이 조금 다를지도 모르니까요.

(수락 시 돌풍지대로 바로 이동합니다)
no\0
열 마리의 부기
앗, 70마리로 부족할까요? 그럼 500마리? 1000마리? 어느 정도가 괜찮을지 생각해 보고 다시 말을 걸어 주세요.
진행중0
열 마리의 부기
히죽대는 고스텀프 70마리를 모두 퇴치하고 돌아오셨군요. 그럼 인형은 발견하셨나요? 아... 인형이 없었다고요?

 3000 exp
yes\0
열 마리의 부기
역시...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했어요. 발신기에서 분명 인형이 여기 있다고 표시되고 있는데 전혀 움직임이 없었거든요. 뭔가 다른 방법으로 히죽대는 고스텀프들을 수상하게 만드는 것 같네요...
stop\mob\0
열 마리의 부기
아직 히죽대는 고스텀프 70마리는 다 퇴치하지 못하신 건가요? 혹시 인형을 발견하지 못하신대도 괜찮으니 수상한 녀석이건 수상하지 않은 녀석이건 히죽대는 고스텀프를 다 퇴치하면 돌아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