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영웅, 아란
테오의 정보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테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리스항구, 리스항구
퀘스트정보원의 일 (진행중)
직업아란(1차), 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2113

상태정보
시작가능
트루의 말대로 정보원 일을 해보기로 했다. 일단 테오에게 가서 최근 선원들에게 도는 소문을 알아보면 되는 것 같다.
진행중
테오는 소문에 대해 알려주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대신 간단한 부탁을 들어 달라고 말했다. 부탁은 다름아닌 관절염에 좋은 달팽이 껍질을 구하는 것. 리스항구 외곽에 달팽이가 심심찮게 있으니 녀석들을 사냥한 후 구해다 주면 된다고 한다.

 달팽이의 껍질 0 / 10
 파란 달팽이의 껍질 0 / 10
 빨간 달팽이의 껍질 0 / 10
완료
달팽이의 껍질을 모두 가져다 주었다. 테오는 검은 마법사가 등장할 거라는 소문에 선원들의 분위기가 뒤숭숭하다고 말했주었다. 그럼 트루에게 가서 이 정보를 전해 주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테오
못 보던 얼굴인데 혹시 새로운 선원? 아니면 초보 모험가인가? 뭐, 뭐든 상관 없겠지. 이 리스항구야 항상 새로운 사람으로 북적이는 곳이니까... 그런데... 뭔가 볼 일이라도 있어? 응? 최근의 소문 말이야?
1
테오
말해주는 거야 별로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대신 부탁 하나만 들어주겠어? 대단한 건 아니고, 항해를 오래 다녀서 그런지 관절염이 생겨서 말이야. 관절염에 쓸 달팽이 껍질들을 모아다 줬으면 해서. 그럼 자네에게 정보를 주지.
yes\0
테오
달팽이의 껍질, 파란 달팽이의 껍질, 빨간 달팽이의 껍질을 각각 10개씩 구해줘. 뭐, 리스항구 근처에 많이 사는 녀석들이니 그리 구하기 어렵지는 않을 거야. 그럼 부탁하지.
no\0
테오
흠... 거절하면 어쩔 수 없지. 생각이 바뀌거든 다시 말을 걸라고.
진행중0
테오
오, 달팽이 껍질을 모두 구해온 건가? 어디 한 번 개수가 맞나 세어 보지...

 800 exp
yes\0
테오
정확하군! 그럼 선원들에게 도는 소문에 대해 이야기해 줄게. 뭐, 소문이라고 해도 대단한 건 아니야. 시그너스 기사단의 등장과 함께 검은 마법사 얘기가 돌고 있는 것 뿐이니까. 검은 마법사가 돌아올지도 모른다고 분위기가 여러모로 뒤숭숭해.
yes\1
테오
그 외에는... 글쎄. 새로운 관절염 약 재료로 돌고래 고기가 좋다는 소문도 좀 있고, 어디선가 빙하가 떠내려 온다는 소문도 좀 있고, 발록을 잡겠다고 온 모험가들 얘기도 좀 있고... 이 정도야. 하지만 대단한 소문은 검은 마법사 소문 뿐이지.
stop\item\0
테오
아직 관절염 약 재료는 다 구하지 못한 거야? 달팽이의 껍질, 파란 달팽이의 껍질, 빨간 달팽이의 껍질을 각각 10개씩 가져다 주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