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영웅, 아란
정보원의 일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트루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트루의 정보상점
퀘스트빅토리아 아일랜드로 (완료)
직업아란(1차), 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2113

상태정보
시작가능
리스항구정보상인 트루의 도움을 받아 빅토리아 아일랜드에서 경험을 쌓아보자.
진행중
트루는 정보원만큼 세상을 알기 좋은 일도 없다며, 정보수집 일을 해보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트루는 정보원의 일을 알기 위한 간단한 퀘스트를 주는데... 테오에게 가서 최근 선원들에게 도는 소문을 조사한 후, 트루에게 돌아가 보고하면 된다.

테오의 정보 (시작안함)

완료
테오의 부탁을 들어주고 얻은 소문을 트루에게 전해 주었다. 이게 바로 정보원의 일인 모양이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트루
그나저나, 영웅님. 당신의 목적이 세상을 배우며 수련해서 경험을 쌓는 거라면 정말 잘 왔어. 정보상인의 정보원만큼 그 목적에 적합한 일도 없는 것 같거든. 정보원의 일이 뭐냐고? 그건 간단해.
1
트루
각 지역이나 사람들의 소문을 모아 놓았다가 그 정보를 원하는 사람에게 판매하는 게 정보상인의 일인데, 그 중에서 소문을 모으는 게 정보원의 일이야. 아, 이렇게 설명하지 말고 직접 한 번 해볼까?
yes\0
트루
리스항구에서 혹시 테오라는 사람을 보지 못했어? 꽤나 유명한 선원인데, 그에게 가서 최근 선원들에게 도는 소문에 대해 알아봐 줘. 자, 그럼 부탁할게.
no\0
트루
흠... 아직 이해를 못한 것 같네. 다시 설명해 줄 테니까 다시 말을 걸어줘.
진행중0
트루
테오에게 정보는 구해 온 거야? 자, 선원들에게 도는 소문에 대해 이야기 해줘.
(테오에게 들은 이야기를 전해 주었다...)
 
1
트루
좋아, 그 정도면 충분해. 간단하지? 이런 식으로 하나씩 정보를 모으는 게 정보원의 일이야.

 1000 exp
yes\0
트루
당신에게는 정보원의 소질이 있는 것 같아. 이런 식으로 하다 보면 금방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거야. 자 그럼 바로 다음 일로 넘어가 볼까?
stop\quest\0
트루
아직 테오에게는 가지 않은 거야? 테오한테 가서 최근 선원들에게 도는 소문을 수집해 주면 돼. 혹시 테오가 뭔가 대가를 요구하면, 그걸 들어주고 정보를 받아와야 해. 소문 수집이니까 대단한 일을 시키진 않을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