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영웅, 아란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리린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리엔
퀘스트새로운 시작 (완료)
직업아란(1차), 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2113

상태정보
시작가능
수련은 계속된다. 검은 마법사를 물리칠 때까지... 이제 어떻게 수련하면 될까? 리린에게 물어보자.
진행중
리린은 리엔에서만 있어서는 강해질 수 없다며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가라고 말했다. 그곳에서 수련을 하며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배우라는데... 마침 도와줄 사람이 있다니, 트루의 정보상점으로 가서 정보상인 트루라는 자를 만나자.

리스항구로 가려면 먼저 배를 타고 리엔을 벗어나야 한다. 마을에서 오른쪽으로 나가 눈 덮인 벌판을 지나면, 펭귄들의 작은 항구가 있다고 한다. 그곳에서 선원 펭귄 푸로에게 말을 걸면 배에 태워줄 것이다.
완료
정보상인 트루는 원래 리엔에서 영웅을 기다리던 일족 중 한 명으로, 리린과는 먼 친척이라고 한다. 하지만 수백 년 동안 영웅이 돌아오지 않자 결국 마을을 떠난 사람들 중 한 명인 모양이다. 리린만을 남겨둔 것을 미안하게 여겼는지, 트루는 얼마든지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리린
강해지기 위해서는 더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당신에게는 낯설기만 한 이 세계를 배우셔야 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이 섬을 그만 떠나셔야 할 것 같아요. 리엔에서만 있어서는 강해질 수 없으니까요.
1
리린
W키를 눌러 월드맵을 확인해 보세요. 당신이 잊고만 훨씬 큰 세계가 보일 거예요. 그 중에서도...
2
리린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가세요. 그곳에서 더 많은 사람을 만나고 더 많은 몬스터와 전투를 하며 더 많은 세상을 배우세요. 기억을 잃은 만큼 더 많은 경험을 쌓으세요. 검은 마법사와 다시 마주쳐도 두려움 없을 수 있도록...
yes\0
리린
마침 당신에게 도움을 드릴 적당한 사람이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한 명 있어요. 진실 아저씨... 아니, 바깥식 이름으로 트루라고 하던가... 리스항구에서 정보상인을 하고 계시다고 들었어요. 이 편지를 가져가시면 당신을 알아보실 거예요.
yes\1
리린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리스항구로 가는 법은 간단해요. 마을에서 오른쪽으로 나간 후, 눈 덮인 숲을 지나면 펭귄들이 운행하는 작은 항구가 있는데, 그 곳에서 푸로에게 말을 걸어 배를 타면 돼요.
yes\2
리린
처음이시니 배값은 받지 말도록 푸로에게 미리 말해놓았어요. 배를 타고 리스항구에 도착 하시거든 트루의 정보상점을 찾으세요. 그곳에 바로 트루 아저씨가 계실 거예요.
yes\3
리린
그럼 기다릴게요. 이 곳에서 당신이 돌아오기를...

  ※ 퀘스트 맵으로 자동 이동합니다.
진행중0
트루
정보를 사러 오신 분인가? 응? 이건... 리린의 편지? 당신은 리엔에서 온 사람인가? 하지만 그 곳에 리린 외에 사람이 있을 리가 없는데... 외부인? 아니, 그런 척박한 곳에 외부인이 올 리도 없지... 도대체 뭐지? 잠깐만. 편지를 읽어 보지.

 500 exp
yes\0
트루
...설마하니 영웅이 정말 돌아올 줄이야. 나 역시 그 섬에 살던 사람이고, 한때는 예언을 믿었지만... 믿겨지지 않아. 리린의 마음이 결국 보답을 받았군... 무슨 말이냐고?
yes\1
트루
예언을 발견한 후, 수백 년 동안이나 우리 일족은 영웅이 돌아오길 기다렸어. 그 얼음밖에 없는 작은 섬에서... 하지만 영웅은 돌아오지 않았고, 예언에 대한 믿음은 점점 사라졌어.
yes\2
트루
결국 사람들은 리엔을 떠났어. 언제까지고 허황된 영웅 전설만을 믿을 수는 없잖아? 살 길을 찾아 떠난 것이니 비난하지는 말아줬으면 좋겠군. 하지만...
yes\3
트루
리린만은 결코 리엔을 떠날 수 없다고 말했어. 영웅은 언젠가 돌아올 거라며, 혼자서라도 섬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그 애의 오빠가 떠나는 순간에도 말이야. 정말 고집이 센 아이야.
yes\4
트루
하지만 당신이 왔으니 그 고집은 믿음이 되었군... 돌아와줘서 고마워, 영웅님. 이제야 리린을 볼 낯이 서네. 그 아이의 친척이면서 아무 도움도 주지 못하고 있었으니...
yes\5
트루
뭐든 말해. 얼마든지 도와주지. 영웅에게라면 당연한 일이고, 리린의 은인에게라면 더욱 당연한 일이지.
stop\npc\0
리린
아직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리스항구로는 안 가신 건가요? 마을에서 오른쪽으로 나가 주욱 가셔서, 항구에서 배를 타시면 돼요. 첫 배는 공짜니까 걱정 말고 가세요.
stop\item\0
트루
응? 뭔가 필요한 정보라도 사러 온 거야? 그런데 여기는 소개장을 갖지 않은 사람에게는 정보를 안 판다는 방침이 있어서... 미안. 아는 사람에게 소개장을 받아와.
lost\0
리린
이런, 편지를 잃어버리신 건가요? 편지 없이 가면 당신이 영웅이라는 걸 믿지 못할 거예요. 그래서 섬을 떠난 분이니... 다시 편지를 써드릴 테니 이번에는 잃어버리지 말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