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영웅, 아란
아기 늑대의 사춘기
레벨 10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푸니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푸니의 벌판
퀘스트늑대 라이딩 (완료)
직업레전드, 아란(1차), 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2113

상태정보
시작가능
리엔의 펭귄 푸니가 또다시 할 말이 있는 모양인데...
진행중
푸니의 늑대에 대해 연구해 보니 늑대에게도 사춘기가 있다고 한다. 사춘기가 된 늑대를 잘 돌보지 않으면 제대로 성장하지 않는다는데... 그러면서 푸니는 류호를 잘 기르기 위해, 늑대에 대해 아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받아달라고 말했다.

나누크의 조언 (시작안함)
스카두르의 조언 (시작안함)
완료
모든 조언을 듣고 나자 류호가 조금 성장했다. 청소년의 모습이 된 류호를 잘 잘 돌보도록 하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푸니
안녕하세요, 영웅님? 류호는 잘 자라고 있나요? 혹시 요새 류호에게 반항기가 오지는 않았나요? 영웅님께 늑대를 맡긴 후에도 계속해서 늑대에 대한 연구를 계속 해봤는데요. 늑대들은 사춘기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1
푸니
사춘기를 제대로 보내지 못한 아기 늑대는 제대로 성장하지 못한다고 해요. 그러니 류호를 잘 성장시키려면 어떻게든 잘 돌봐야 할 텐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다른 분들의 조언을 들으면 뭔가 수가 생기지 않을까요?
yes\0
푸니
늑대에 대해 잘 아는 분들에게 아기 늑대의 사춘기에 대한 조언을 듣고 실행해 주세요. 나누크씨스카두르씨의 조언을 들으면 될 거예요. 그럼 부탁 드릴게요. 류호의 사춘기를 부탁 드려요.
no\0
푸니
흠... 혹시 영웅님은 육아는 스스로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다른 일이면 모를까... 육아는 실패하면 안 되는 일이니 다른 사람의 경험과 조언을 아낌없이 듣는 게 좋다고 봐요.
진행중0
푸니
다른 분들의 조언은 다 듣고 오신 건가요? 어때요? 류호에게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어디 류호가 많이 자랐는지 한 번 확인해 볼게요. 류호를 건네 주세요.



 류호 1개
yes\0
푸니
어머, 류호가 전보다 많이 자랐네요. 이제는 더 이상 아기가 아닌걸요? 사춘기가 지났으니 청소년이라고 해야 할까...?
yes\1
푸니
다 영웅님이 류호의 사춘기를 잘 돌봐주신 덕분이에요. 계속해서 류호를 잘 길러 주세요.
stop\item\0
푸니
아직 아기 늑대를 위한 조언은 다 듣지 않으신 건가요? 나누크씨, 스카두르씨에게 각각 조언을 듣고 실행해 주세요. 그 정도는 해줘야 류호가 사춘기를 잘 보낼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