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아일랜드
달팽이 전설
이야기의 주인공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밍밍부인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헤네시스
퀘스트오래된 달팽이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제이의 말대로 밍밍부인에게 가서 달팽이 전설의 저자 알로이에 대해 물었다. 그러자 밍밍부인은 그녀의 유쾌한 할아버지가 가장 최근에 보낸 편지에서 엘리니아의 요정 윙에 대해 말했다며 윙을 찾아가 보라고 했다.
완료
요정 윙은 인간이면서 마노의 껍질을 얻어 긴 수명을 갖게 된 알로이에 대해 알고 있었다. 윙에게 계속 질문해 보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밍밍부인
축제 준비에 한창이라 바쁘니 되도록 간단히 말씀해 주세요... 네? 알로이 할아버지 말씀이신가요? 그 분이 또 무슨 사고라도 쳤나요? ...휴우. 그건 아닌 모양이군요. 정정하신 것도 좋지만 바다를 떠돌며 온갖 사고를 치시니...
1
밍밍부인
그 분이 지금 어디에 계신지는 몰라요. 워낙 여기저기 모험하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니까요. 다만 최근에 편지가 온 게 한 장 있는데... 거기 쓰여 있던 근황이라도 알려 드릴까요?
yes\0
밍밍부인
아마도 할아버지께서는 엘리니아 쪽에 계셨던 것 같아요. 편지에서 소년 요정 윙과 친구가 되었다고 자랑하고 있으셨거든요. 그러니 엘리니아 쪽에 가면 그 분을 만나실 수도 있을 거예요. 이미 다른 곳으로 모험을 떠나셨을 가능성이 더 높지만...
no\0
밍밍부인
알고 싶지 않으시다면 어쩔 수 없죠. 축제 준비 때문에 바쁘니, 조금 옆으로 비켜 주세요.
진행중0
요정 윙
뭐야, 넌... 인간이잖아? 여긴 무슨 볼 일이지? 뭐? 알로이에 대해서 아냐고?!

 5 exp
yes\0
요정 윙
모를리가 없잖아?! 이 엘리니아에 알로이를 모르는 요정은 한 명도 없을걸?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말이야! 그 인간, 무진장 시끄러웠다고! 목소리는 엄청 큰데 말도 엄청 많은 데다가 아무데나 끼어들기 좋아하고!
yes\1
요정 윙
...흠. 뭐, 그렇다고 싫다는 말은 아니야. 나름대로 재밌는 인간이었어. 소란스러운 것만 빼면 현명하고 지혜로운 자였지. 마노의 등껍질을 얻었다던데... 그래서 그런가? 인간 치고 무척 괜찮은 인간이었어.
yes\2
요정 윙
응? 마노의 등껍질이 뭐냐고? 그거야 메이플 월드에서 가장 오래 산다는 달팽이의 등껍질이잖아? 무지개색인 등껍질이라 무척 특이한데... 으응? 어디가면 마노를 볼 수 있냐고? 그야... 그런데 그건 왜 묻지?
stop\npc\0
밍밍부인
아직 요정 윙에게 안 가신 모양이지요? 뭐 관심 없다면 안 가셔도 괜찮죠.
stop\item\0
요정 윙
...인간이 요정의 숲에 웬일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