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아일랜드
달팽이 전설
오래된 달팽이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피아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헤네시스

상태정보
시작가능
헤네시스피아가 얼마 전 이상한 책을 얻게 되었다는데... 무슨 책일까? 피아를 찾아가 보자. 
진행중
피아가 얻은 책에는 메이플 월드에서 가장 오래된 달팽이와 그에게서 얻을 수 있는 무지개색 달팽이 등껍질에 대해 쓰여 있었다. 소원을 들어주는 달팽이 껍질을 알게 된 피아는 그것에 대한 정보를 구하고 있는 듯한데... 책의 주인인 제이라면 책의 저자에 대해서도 알고 있을지 모르니 그를 찾아가 보자. 

달팽이 전설 0/1
완료
제이는 달팽이 전설의 저자는 그의 증조 할아버지이자, 밍밍부인의 할아버지인 알로이라고 말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피아
혹시 무지개색 달팽이 등껍질에 대한 소문을 들어본 적 있어? 그건 메이플 월드에서 가장 오래된 달팽이에게서만 얻을 수 있는 아주 특별한 보물이야. 소원을 들어주는 힘을 가졌대! 후아... 그것만 있다면 뭐든 할 수 있을 텐데~
1
피아
뭐? 그런 소문은 다 거짓말이라고? 그럴리가 없어! 이 책을 보라고. 달팽이 전설이라는 책인데, 여기 보면 무지개색 달팽이 등껍질에 대해 아주 자세히 쓰여 있다고. 분명 실제로 존재하는 물건일거야!
2
피아
하지만 달팽이 전설을 아무리 살펴 봐도 그 달팽이가 어디서 나오는지에 대해서는 안 쓰여 있단 말이야... 위치만 알면 바로 달려가서 무지개색 달팽이 등껍질을 얻을 텐데... 어떻게든 정보를 구해 봐야겠어.
3
피아
어때? 보물에 관심이 있다면 너도 끼워줄까? 어떻게든 무지개색 달팽이 등껍질을 구하게 된다면, 공정하게 나눠갖기로 하고 같이 일하는 거 어때?
yes\0
피아
그럼 일단 제이에게 가봐. 사실 이 책은 제이한테 빌린 거야. 제이는 책을 많이 가지고 있고, 또 책에 관심도 많으니까 달팽이 전설을 쓴 사람이 누군지도 알 수 있을 거야. 그에 대한 정보를 추적하다 보면, 달팽이가 나오는 위치도 알 수 있겠지.
no\0
피아
흠... 관심 없어? 이런 보물에 관심이 없다니 이상한 녀석이네.
진행중0
제이
안녕하세요? 모험가님이신 것 같은데 무슨 도와드릴 일이라도...? 아. 피아가 모험가님께 책을 대신 돌려주라는 부탁을 드렸나보군요. 피아도 참... 별로 먼 거리도 아닌데 직접 해도 될 텐데...
1
제이
가져다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험가님께서도 책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말씀하세요. 네...? 달팽이 전설의 저자에 대해서 아냐고요?

 5 exp
yes\0
제이
물론 알고 있지요. 달팽이 전설을 쓰신 알로이는 바로 저의 증조 할아버지이신걸요. 리스항구의 뱃사람이었지만, 하도 모험을 좋아하셔서 본업보다는 모험에 더 열중하신 분이죠. 재미있는 모험도 많이 하시고요.
yes\1
제이
아, 혹시 증조 할아버지께 관심이 있으신 건가요? 유명한 분이라 가끔 이렇게 찾아오시는 분이 있지요. 증조 할아버지께 관심이 있으시다면 저보다는 어머니이신 밍밍부인을 찾아가 보세요.
stop\npc\0
피아
아직 제이에게 안 간 것 같은데... 혹시 길을 잃은 거야? 별로 넓지도 않은 헤네시스 마을 안에서 길을 잃다니... 혹시 너 길치?
stop\item\0
제이
모험가님이신 것 같은데... 헤네시스는 처음이신가요?
lost\0
피아
이봐, 이봐! 남의 책을 아무데나 두고 다니지 말라고! 다행히도 아는 사람이 주워다 줬으니 망정이지, 잃어버렸으면 어떻게 할 뻔 했어? 평소에는 온화한 제이지만 책 잃어버리는 사람한테 용서가 없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