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초보 도적의 마지막 수련
레벨 13이상 18이하

구분필요조건

! NPC 다크로드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아지트, 도둑의 아지트, 도둑의 아지트
퀘스트초보 도적의 세번째 수련 (완료)
직업로그, 어쌔신, 시프, 세미듀어러, 허밋, 시프마스터, 듀어러, 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마스터, 슬래셔, 듀얼블레이더

상태정보
시작가능
이제 약간이나마 도적으로서의 모습을 갖춘 당신. 그런 당신을 위해 다크로드가 마지막으로 수련을 도와주겠다는데...
진행중
다크로드는 지금까지 수련의 결과를 검사해 보겠다며 스티지 10마리를 사냥해 보라고 했다. 스티지는 커닝시티에서 가장 강력한 몬스터 중 하나이니 긴장을 늦추지 말라는데... 

스티지 0 / 10
완료
스티지 10마리를 사냥하였다. 쉽지 않은 일이었지만 어쨌든 성공이다. 이제야 드디어 다크로드에게 애송이라는 말을 듣지 않게 된 것 같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다크로드
애송이 도적 친구. 지금까지 수련을 잘 따라와줬네. 여전히 허술한 구석이 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도적다운 모습이 된 걸 보니 정말 기쁘구만. 그럼 이제 자네의 실력을 한 번 점검해 봐야겠지?
yes\0
다크로드
실력 점검은 간단해. 스티지 10마리를 사냥하면 되는 거니까. 뭐 지금까지 상대했던 옥토퍼스보다 훨씬 강하기야 하겠지만... 자네가 지금까지 수련을 열심히 했다면 그리 어렵지 않은 상대일 테니 어서 가서 해치우라고.
no\0
다크로드
시험이 두려운 건가? 쯧. 겁쟁이로군. 겁 먹을 필요 없어. 자네가 통과하지 못할 정도로 어려운 과제는 아예 애초부터 안 낼 거니까 말이야.
진행중0
다크로드
스티지 10마리 퇴치에 성공하고 왔군. 하하하. 정말 제법이야. 뭐 하나 할 줄 모르던 애송이 도적이 이 정도까지 해낼 줄이야. 역시 다 이 다크로드님의 가르침 덕분이겠지? 후훗. 정말 기쁘군.



 하얀 포션 50개
 파란 포션 50개
 마을 귀환 주문서 10개

 230 exp
yes\0
다크로드
하지만 도적의 길은 이제 시작일 뿐이야. 아직 진짜 도적이 되기까지 길은 멀기만 하니까. 도적의 길... 힘든 길이지만 자네가 노력만 한다면, 얼마든지 갈 수 있는 길이기도 하지. 냉정하게, 그리고 집중력을 잃지 말고 도적의 길을 정진하게.
stop\mob\0
다크로드
아직 스티지 10마리를 모두 퇴치하지 못했군. 너무 서두를 필요는 없어. 서두르다가 집중력만 잃을 뿐이니까. 냉정하게 사냥하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