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너스 기사단
커닝시티 파견임무 종료
레벨 17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마티어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커닝시티, 커닝시티 어딘가
퀘스트몽땅 따버리겠어! (완료)
직업노블레스, 소울마스터(1차), 소울마스터(2차), 소울마스터(3차), 소울마스터(4차), 플레임위자드(1차), 플레임위자드(2차), 플레임위자드(3차), 플레임위자드(4차), 윈드브레이커(1차), 윈드브레이커(2차), 윈드브레이커(3차), 윈드브레이커(4차), 나이트워커(1차), 나이트워커(2차), 나이트워커(3차), 나이트워커(4차), 스트라이커(1차), 스트라이커(2차), 스트라이커(3차), 스트라이커(4차)

상태정보
시작가능
커닝시티 지역 정보원 마티어스가 할 말이 있다는데...
진행중
마티어스는 이걸로 커닝시티 지역의 이번 일은 일단락 되었다며 나인하트에게 보고서와 버블링 인형을 전해 달라고 말했다.
완료
보고서와 인형을 받은 나인하트는 검은 마법사의 수하 중 인형사가 있다며, 그와 관련된 문제 갔다고 말했다. 하지만 아직 더 조사가 필요하니 다음 임무가 있을 때까지 수련을 계속해 달라고 말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마티어스
계속 조사해 보긴 하겠지만, 커닝시티의 이번 임무는 대충 일단락 된 것 같군. 여기 보고서를 써 두었으니 버블링 인형과 같이 나인하트에게 전해줘.
yes\0
마티어스
다시 커닝시티 관련 임무를 받기 전까지 못 보겠군... 뭐, 내 성격을 받아줘가면서 임무를 완료할 정도니... 너라면 좋은 기사가 될 거야. 나중에 봐도 아는 척 하라고.
no\0
마티어스
나인하트! 여기 임무를 땡땡이 치려는 기사가 한 명 있습니다! ...라고 일러버리기 전에 제대로 하시지.
진행중0
나인하트
커닝시티 파견임무는 무사히 완료하신 모양이군요. 마티어스가 준 보고서가 있을 텐데... 네, 그거 말입니다.

 386 exp
yes\0
나인하트
보고서와 함께 이번에도 인형이군요... 역시 인형사가 활동하는 것인가... 흠. 아, 당신은 아직 제대로 된 설명을 들으신 적이 없겠군요.
yes\1
나인하트
최근 정보원들이 수집한 정보를 총 동원해 본 결과 검은 마법사의 수하들 중에 인형을 통해 몬스터를 조종하는 능력을 가진 이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름은 알 수 없고, 기사단에서는 그저 인형사로 부르고 있습니다.
yes\2
나인하트
일련의 사건들의 배후에는 아무래도 인형사가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확신할 수는 없지만요. 좀 더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뭐, 확인한다 하더라도 지금 당신의 레벨로는 인형사를 상대할 수 없을 테니 임무를 맡기지 않을 겁니다만. 레벨 18이 되면 다시 뵙는걸로 하죠.
stop\npc\0
마티어스
아직 나인하트에게는 안 간 거야? 커닝시티에 무슨 볼 일이 그렇게 많아? 대충 하고 보고서를 전해 달라고. 아무래도 사태가 심상치 않으니 말이야.
stop\item\0
나인하트
흠... 커닝시티 파견임무는 어떻게 된 겁니까? 임무를 완료했다면 분명 마티어스가 보고서를 건네 주었을 텐데... 혹시 잃어버리신 건 아니겠지요? 잃어버린 거라면 다시 커닝시티로 가서 마티어스에게 새로 써 달라고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