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너스 기사단
[전직] 추방된 용족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촌장 타타모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리프레
퀘스트검은 비늘 (완료)
직업소울마스터(1차), 소울마스터(2차), 소울마스터(3차), 소울마스터(4차), 플레임위자드(1차), 플레임위자드(2차), 플레임위자드(3차), 플레임위자드(4차), 윈드브레이커(1차), 윈드브레이커(2차), 윈드브레이커(3차), 윈드브레이커(4차), 나이트워커(1차), 나이트워커(2차), 나이트워커(3차), 나이트워커(4차), 스트라이커(1차), 스트라이커(2차), 스트라이커(3차), 스트라이커(4차)

상태정보
시작가능
스피루나의 말에 의하면 듀나미스는 리프레로 간 것 같다. 리프레로 가서 촌장 타타모에게 듀나미스에 대해 물어보자.
진행중
촌장 타타모의 말에 의하면 듀나미스는 마을 밖에 있는 추방된 용족을 만나러 갔다고 한다. 추방된 용족의 비늘이 검은 비늘과 유사하기 때문이라는데... 추방된 용족을 만나러 가자. 추방된 용족의 집은 마뇽의 숲이나 그리프의 숲과 이어져 있다고 한다.
완료
추방된 용족, 닉스에게 듀나미스에 대해 묻자 귀찮게 굴지 말라며 화를 냈다. 검은 비늘은 그의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보다는 차라리 최근 리프레 마을에서 벌어진 용의 알 납치사건과 관련된 게 아니냐는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촌장 타타모
응? 듀나미스 말인가? 물론 기억하고 말고. 검은 비늘에 대해 조사하고 있는 기사가 아닌가. 매우 단호한 성품이어서 인상에 남았지... 그가 어디로 갔냐고?
yes\0
촌장 타타모
듀나미스가 보여준 검은 비늘이 추방된 용족의 비늘과 비슷하다고 말해 주었더니 지체할 것 없이 추방된 용족을 만나러 갔다네. 추방된 용족의 집은 마뇽의 숲이나 그리프의 숲을 통해서만 갈 수 있어서 위험할 거라고 말했지만 괜찮다고 하더군...
yes\1
촌장 타타모
그 이후로는 다시 듀나미스의 얼굴을 보지 못했다네. 혹시 추방된 용족에게 잡혀있는 것은 아닌가 모르겠어. 안 그래도 최근에 용의 알을 납치하는 사건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데... 말려들지나 말았어야 할 텐데.
no\0
촌장 타타모
음... 자네가 궁금해하는 게 뭔지 잘 모르겠군. 가는 귀가 먹어서 그런가... 대답이 수락인지 거절인지 잘 모르겠단 말이야.
진행중0
닉스
뭐야, 넌? 누가 들어와도 좋다고 말했지? 남의 연구를 방해하지 말란 말이야!

혹시 듀나미스가 이곳에 오지 않았었나요?
 
1
닉스
듀나미스? 그 금발 머리 기사 말이야? 뭐야, 너 혹시 그 남자랑 한패인 거냐? 아아, 귀찮아! 정말 귀찮다고!
yes\0
닉스
검은 비늘이 어쩌고 하는데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 건지 전혀 모르겠거든? 난 위험한 곳은 질색이라 항상 이 숲에만 있는데 내 비늘이 밖에 나돌아 다닐 리가 없잖아? 하프 용족이라고 우습게 보는 거야?
yes\1
닉스
아무튼 타타모 그 영감탱이! 내가 싫은 건 알겠지만 그렇다고 근거도 없는 추측은 하지 말라고! 그럴 시간 있으면 알 납치범인 그 검은 마녀나 빨리 잡을 것이지... 그건 놔두고 왜 여기다 화풀이야?
stop\npc\0
촌장 타타모
추방된 용족, 닉스의 집은 그리프의 숲이나 마뇽의 숲과 이어져 있다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