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너스 기사단
[전직] 검은 비늘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스피루나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노파의집
퀘스트좀비 사냥 (완료)
직업소울마스터(1차), 소울마스터(2차), 소울마스터(3차), 소울마스터(4차), 플레임위자드(1차), 플레임위자드(2차), 플레임위자드(3차), 플레임위자드(4차), 윈드브레이커(1차), 윈드브레이커(2차), 윈드브레이커(3차), 윈드브레이커(4차), 나이트워커(1차), 나이트워커(2차), 나이트워커(3차), 나이트워커(4차), 스트라이커(1차), 스트라이커(2차), 스트라이커(3차), 스트라이커(4차)

상태정보
시작가능
좀비들을 잡다 보니 검은 비늘이라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다. 그러자 갑자기 스피루나가 말을 걸어 오는데...
진행중
스피루나는 저주의 힘이 담긴 검은 비늘이 대륙 여기저기에 퍼졌다며, 위험한 물건이니 저주를 풀도록 가져다 달라고 말했다. 그런데 스피루나의 말 중에 언뜻 듀나미스의 이름이 들린 것 같은데... 

 검은 비늘 0 / 1
완료
스피루나에게 검은 비늘을 가져다 주었다. 스피루나는 듀나미스가 얼마 전 검은 비늘을 회수해 주었다며, 이후 검은 비늘에 대해 더 알아보기 위해 리프레로 갔다는 정보를 알려 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스피루나
자네에게서 이상한 기운이 느껴지는군. 혹시 검은 비늘이라는 물건을 가지고 있지 않나? 얼마 전부터 대륙 곳곳에 저주가 담긴 검은 비늘이 나타나고 있는데 자네에게서 같은 기운이 느껴져... 위험한 물건이니 넘겨주지 않겠나?
yes\0
스피루나
자네가 있는 위치는 어디인가? 흠... 꽤 가까운 곳에서 느껴지는 걸 보니 엘나스인 모양이군. 그리 멀지 않으니 그럼 오르비스로 와서 검은 비늘을 건네 주게. 듀나미스도 그렇고 엘나스에서 검은 비늘이 자주 발견되는 것 같군...
no\0
스피루나
가지고 다니면 자네 역시 저주의 영향을 받아 주문서 발릴 확률과 드롭률이 낮아지고 아이템이 깨질 확률은 높아지며 심지어 탈모와 무좀까지 생길지도 모르는데 정말로 갖고 있겠는가?
진행중0
스피루나
오오, 검은 비늘을 가지고 왔구만. 수고했네. 위험한 물건이라 기운이 느껴지면 바로 연락하고 있다네... 다행히 많은 사람들이 협조해 주어서 회수는 순조로운 편이지만... 워낙 저주의 기운이 강해 풀기도 쉽지 않구만.

혹시 회수한 사람 중에 듀나미스도 있었나요?
 
1
스피루나
듀나미스? 듀나미스라면 그 기사 말인가? 그래. 좀비들에게서 검은 비늘을 잔뜩 찾아 가져다 주었지. 회수만이 아니라 아예 근원을 찾아야 한다고 검은 비늘에 대한 정보를 묻더군. 

듀나미스에게 가르쳐 준 내용을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2
스피루나
별로 대단한 정보는 없네. 이 검은 비늘은 언뜻 보기에는 작지만 사실 용의 비늘이라는 것뿐이니까. 원래 용의 비늘이란 마법을 튕겨내기 마련인데 이렇게 저주가 깊이 새겨진 걸 보면 좀 특별한 용의 비늘일 것 같다고 말해 주었지.
yes\0
스피루나
거기까지 들은 듀나미스는 곧바로 일어서서 짐을 챙기더군. 리프레로 가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다며... 리프레는 용과 하플링이 공존하는 마을이니 분명 뭔가 정보가 더 있겠지.
stop\item\0
스피루나
응? 검은 비늘은 가져오지 않은 건가? 저주의 힘이 깃든 검은 비늘을 회수해 주게. 그런 물건이 밖을 돌아다니는 건 위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