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달빛소나타
오르골에 담긴 달빛소나타
레벨 1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골드리치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리스항구, 자유시장입구, 리스항구
퀘스트오르골의 재료 (완료)
기간2010년 09월 15일 00시 00분 - 2010년 10월 04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2010년 09월 08일 00시 00분 - 2010년 09월 15일 00시 00분


 달빛소나타 오르골 0 / 1


경험치 30,000
'할아버지월묘의 감사'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골드리치가 달빛소나타를 오르골에 담아주었다. 서둘러 아기월묘에게 오르골을 전해주는 것이 좋겠다.
달나라에 있는 아기월묘를 찾아가자.

Tip. 마을에 있는 [차원의 거울]을 이용해서 달라나로 이동할 수 있다. 
완료
골드리치가 만들어 준 오르골을 아기월묘에게 전해주었다. 아기월묘는 갑작스러운 선물에 놀란 것 같았지만 할아버지 월묘가 부탁하신 물건이라고 말하고 오르골을 전해주었다. 
아기월묘는 정말 아름다운 곡이라면서 소중하게 간직하겠다고 했다. 할아버지 월묘에게 이 소식을 전해주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골드리치
여기 오르골을 받도록 하세요. 이 악보에 있는 음악을 최대한 완벽하게 담기 위해 노력했답니다. 이 오르골이 가장 완벽한 달빛소나타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에 재 전재산을 걸어도 좋습니다.
yes\0
골드리치
아기 월묘가 이 노래를 듣고 좋아했으면 좋겠군요.
no\0
골드리치
갑자기 마음이 변하신 건가요? 이제와서 이 오르골이 필요없다고 하신다면 좋습니다. 안녕히 가세요.
진행중0
아기 월묘
어? 그 오르골은 뭔가요? 저에게 주시는 선물인가요?

이 오르골은 내가 할아버지월묘께 부탁받은 물건이란다. 바로 너에게 주는 선물이지. 지금 들어보겠니?  
1
아기 월묘
우와! 내 지금 들어볼래요!! 이렇게 여기를 돌리면 되는 건가요?
(아기월묘가 오르골의 태엽을 돌리자 감미로운 음악소리가 퍼져 나오기 시작했다.)

 30000 exp
yes\0
아기 월묘
와! 정말 눈물이 날만큼 아름다운 곡이에요. 이 노래가 할아버지께서 자주 말씀하시던 그 노래인가요? 정말 멋진 노래예요.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 같아요.
stop\npc\0
골드리치
아기 월묘가 그 오르골에 담긴 '달빛소나타'를 듣고 좋아했으면 좋겠군요.
stop\item\0
아기 월묘
할아버지가 저에게 '달빛소나타'라는 노래를 들려주고 싶다고 하셨는데 제가 그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날이 올까요?
lost\0
골드리치
아니 오르골을 잃어버렸다고요? 당신도 몬스터의 습격을 받았나요? 할 수 없죠. 이건 제가 손해보는 장사이긴 하지만 다시 오르골을 만들어 드리죠. 이건 다 아기월묘를 위해서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