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달빛소나타
오르골의 재료
레벨 1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골드리치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리스항구, 자유시장입구, 리스항구
퀘스트잃어버린 달빛소나타 (완료)
기간2010년 09월 15일 00시 00분 - 2010년 10월 04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2010년 09월 08일 00시 00분 - 2010년 09월 15일 00시 00분


 오르골칩 0 / 10


경험치 500
'오르골에 담긴 달빛소나타'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골드리치에게 악보를 되찾아 주면서 할아버지 월묘의 소원을 위해서 잠시만 빌려달라고 해봤지만 골드리치는 귀한 악보를 빌려줄 수는 없지만 악보의 곡을 오르골에 담아서 가져가는 것은 어떻겠냐는 제의를 했다.
오르골의 재료를 모아오면 오르골을 만들어 주겠다는데… 몬스터를 잡아서 오르골의 재료를 모아오자.
완료
되찾은 악보를 본 골드리치는 악보를 되찾아준 것은 고맙지만 원본을 줄 수는 없다면서 대신 달빛소나타를 오르골에 담아주겠다고 제안했다. 골드리치에게 오르골의 재료인 오르골칩을 모아다 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골드리치
이 악보를 다시 볼 수 있게되다니 정말 꿈만 같아요. 그럼 이제 이 악보를 보여드리기만 하면 되나요?

할아버지 월묘는 이 노래를 아기월묘에게 들려주고 싶어해요. 이 악보를 며칠간만 빌려주실 수 있을까요?  
1
골드리치
그건 곤란합니다. 제가 당신에게 약속했던 것은 악보를 보여주는 것이었어요. 당신에게 빌려주었다가 악보를 또 잃어버리게 된다면 어떻게 하죠? 그럼 이렇게 합시다. 단지 노래를 들려주고 싶은 것이라면 이 악보에 있는 곡을 오르골에 담아드리도록 하죠. 단, 당신이 오르골의 재료를 모아오신다면 말이죠. 이정도면 평등한 거래가 아닌가요?
yes\0
골드리치
거래가 성립된 것 같군요. 몬스터들에게서 오르골칩이라는 것을 구해서 가져오세요. 모든 몬스터들이 가지고 있을 겁니다. 10개정도면 충분할 것 같군요.
no\0
골드리치
공편한 거래가 맘에 들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죠. 원하는것을 얻기 위해서는 항상 대가가 필요한 법이죠. 잊지 마세요.
진행중0
골드리치
수고하셨습니다. 제가 말했던 물건을 모두 구해 오셨군요. 잠시만 기다리시면 오르골을 만들어 드리도록 하죠.

 500 exp
stop\default\0
골드리치
몬스터들에게서 오르골칩이라는 것을 구해서 가져오세요. 모든 몬스터들이 가지고 있을 겁니다. 10개정도면 충분할 것 같군요.
stop\item\0
골드리치
몬스터들에게서 오르골칩이라는 것을 구해서 가져오세요. 모든 몬스터들이 가지고 있을 겁니다. 10개정도면 충분할 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