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실종된 선원
레벨 1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골드리치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리스항구, 자유시장입구, 리스항구
퀘스트골드리치의 아르바이트 (완료)
기간2010년 08월 30일 00시 00분 - 2010년 09월 27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2010년 08월 30일 00시 00분 - 2010년 09월 27일 00시 00분


경험치 500

상태정보
시작가능
골드리치가 다급한 듯, 급히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 무슨일인지 골드리치를 찾아가자.
진행중
골드리치는 자신의 무역선을 타는 선원이 오랜 친구를 만나러 나간 뒤, 이틀째 돌아오지 않고 있다고 한다. 그 선원이 위험한 곳을 헤매고 있는건 아닌지 걱정이 된 골드리치는 선원의 행방을 알아보고, 그 선원을 발견하면, 마을 귀환 주문서로 선원을 가까운 마을로 보내줄 것을 부탁했다.

마을 귀환 주문서 0/1
완료
던전 한복판에서 길을 잃은 어리바리 세일러를 찾아, 그를 무사히 돌려보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골드리치
사람찾는 일을 부탁하고 싶은데, 할 수 있겠나?
yes\0
골드리치
다름이 아니라, 우리 무역선을 타는 선원이 배가 정박해 있는 사이에 오랜 친구를 만나러 나갔는데...며칠 째, 돌아오지 않고 있다네.
yes\1
골드리치
그 선원은 항해에 매우 능숙하고, 일도 열심히 하는 친구지만, 이상하게 육지만 올라오면, 길치가 되어버리지. 지금도 아마 어느 위험한 곳에서 길을 헤매고 있을까 걱정이로군.
yes\2
골드리치
부탁일세. 그 친구를 찾아주게. 그 선원을 찾으면 마을 귀환 주문서를 주고 가까운 마을로 귀환시키면 되네.
no\0
골드리치
사람을 찾는 일인데...누구 도와줄 사람이 없군...다시 한번 생각해주면 안되겠나?
진행중0
어리버리 세일러
죄송한데 여긴 어디죠? 지도를 봐도 모르겠어요...제가 지금 어쩌다 이곳까지 왔는지...(훌쩍)
1
어리버리 세일러
네? 골드리치님이 보내셔서 오셨다구요? 아아...다행이다. 안그래도 지나가는 사람 하나 없어서, 어떻게 돌아가야할지 막막했거든요...
2
어리버리 세일러
아..이건 마을 귀환 주문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제 다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어요. 얼른 돌아가서 씻고, 식사도 해야 겠어요. 며칠째 헤매는 바람에 배도 고프고 몸에선 냄새나고...

 500 exp
yes\0
어리버리 세일러
육지는 정말 무서운 곳이에요...그럼 전 이만 다시 돌아가겠습니다. 이렇게 돌아갈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아 그렇지! 돌아가면, 제가 골드리치님께 모험가님에 대해 잘 말씀드려볼께요.
stop\item\0
어리버리 세일러
아...전 어떻게 돌아가야 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