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아일랜드
마리아의 편지
레벨 10이하

구분필요조건

! NPC 마리아와 대화하기
퀘스트달팽이 사냥 돕기 (완료)
직업초보자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마리아는 달팽이가 퇴치 되었으니 안심하고 버섯을 따야겠다며, 조금 늦게 들어가도 걱정하지 않도록 암허스트 마을의 장로 루카스에게 편지를 전해 달라고 말했다.
완료
편지를 받은 루카스는 고맙다며 대신 나에게 수련을 시켜줄 수 있는 사람을 소개해 주겠다고 말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마리아
어머, 안녕하세요? 새로운 여행자이신 모양인데, 열심히 사냥하신 것 같네요. 네에? 쌤이 달팽이를 퇴치해 달라고 당신께 부탁했다고요?
1
마리아
아아, 감사합니다. 버섯마을 주변에는 맛있는 버섯이 많이 나는데, 가는 길에 달팽이가 너무 많아서 망설이고 있었거든요. 덕분에 바로 쌤에게 갈 수 있겠네요. 정말 고마워요.
2
마리아
모처럼 달팽이들이 없어졌으니 여유 있게 버섯을 따다가 조금 늦게 돌아가도 괜찮겠네요. 음... 여행자님. 죄송하지만 부탁 한 가지 더 드려도 될까요?
yes\0
마리아
제가 늦게 돌아가면 마을의 장로이신 루카스님께서 무척 걱정하실 거예요. 그러니 이 편지를 루카스님께 전해 주세요
yes\1
마리아
혹시라도 편지를 잃어버리면 다시 저에게 오세요. 얼마든지 다시 써드릴 테니까요.
no\0
마리아
어려우시다면 어쩔 수 없겠지요. 좋은 여행 하세요.
진행중0
루카스
음... 새로운 여행자 같은데 내게는 무슨 볼 일인가? 음? 마리아가 편지를 보냈다고? 무슨 일이지...?



 빨간 포션 5개
 파란 포션 5개

 40 exp
yes\0
루카스
오오, 자네가 마리아를 도와 주었다고? 정말 친절한 여행자로군. 고맙네. 마리아는 다른 건 별로 무서워하지 않는데 달팽이만큼은 질색이라 곤란하거든. 덕분에 마리아가 편하게 버섯을 딸 수 있게 되었어.
yes\1
루카스
감사의 의미로 자네에게 무언가 보답을 하고 싶군. 아직 수련이 필요한 초보 여행자 같으니 무엇보다 중요한 건 강해지는 거겠지? 자네가 강해질 수 있도록 수련을 시켜 줄 사람을 소개시켜 줄 테니, 여유가 생기거든 다시 나에게 말을 걸게.
stop\npc\0
마리아
아직 루카스님에게는 안 가신 모양이네요. 루카스님은 이 곳에 살고 계시니, 조금만 찾아보세요.
stop\item\0
루카스
흠... 새로운 여행자인 모양이군. 암허스트의 장로인 나에게 무슨 볼 일이라도 있는 겐가? ...흠. 그나저나 달팽이를 무서워하는 마리아는 쌤에게 잘 갔을지...
lost\0
마리아
어머... 편지를 잃어버리셨군요. 편지 정도는 금방 써드릴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