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아일랜드
마이의 수련
마이의 수련
레벨 7이하

구분필요조건

! NPC 마이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모험가의 수련장 입구, 모험가의 수련장 입구
퀘스트쌤의 제안 (완료)
직업초보자

상태정보
시작가능
위험한숲속에 서 있는 마이는 무술의 달인인 듯 하다. 초보자들을 수련시켜 좀 더 빨리 강해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는데...
진행중
마이에게 수련을 받기로 했다. 마이는 달팽이, 파란 달팽이, 스포아를 퇴치하라고 했는데... 약한 몬스터부터 퇴치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럼 달팽이, 파란 달팽이, 스포아 순서대로 퇴치할까? 

달팽이 0 / 5 
파란 달팽이  0 / 5 
스포아 0 / 3  

 참... 그러고 보니 #m60000#빅스의 부탁도 들어보라고 하는데?
완료
마이에게서 수련을 받으니 훨씬 강해진 느낌이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마이
흐음~ 역시 당신은 나의 지도가 필요한 듯 싶어. 하하~ 당황하긴... 아무리 봐도 이 곳이 익숙치 않은 것 같아 보인다구. 여긴 처음이지? 그렇게 두리번 거리며 돌아다니다가는 큰일날지도 모른다구~ 정신을 바짝 차려야지. 어때 나의 수련을 받아보겠어?
yes\0
마이
좋았어. 아주 간단한 일이야. 몬스터를 사냥하고 오면 되는 거라구~ 그런 단순한 것은 수련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여기면 안돼. 당신은 나를 통해 해야 할 일을 찾고, 또 그걸 위한 노력으로 성장하게 되는 거라구.
yes\1
마이
이 마을 주변을 다니다 보면 많은 몬스터들을 만날 수가 있었을 거야. 가장 약한 초록색의 달팽이부터 사냥해 봐. 잡기 쉬운 몬스터부터 사냥을 해서 레벨을 올린 다음~ 좀 더 높은 레벨의 몬스터를 잡는 게 가장 좋아. 자신의 능력을 확실히 알고 적절한 몬스터를 선택해서 사냥하는 것은 무척 중요한 일이거든~
yes\2
마이
달팽이 5마리, 파란 달팽이 5마리, 스포아 3마리를 해치우고 돌아오는 것이 너에게 주는 수련 과제야. 당장은 어려워 보여도, 금방 할 수 있을 테니 걱정 말라고. 약한 녀석부터 천천히 잡는 것 잊지 말고! 침착하게 사냥에 임하는 게 사냥의 기본이니까!
yes\3
마이
아참, 단축키 W를 누르면 월드맵에서 #m60000#의 위치를 확인할 수가 있을 거야. #m60000#에 가면 빅스를 만날 수 있거든? 그 녀석이 찾고 있는 것이 나의 수련을 하면 모을 수가 있는 것들이니, 반드시 빅스을 만나서 말을 걸어보도록 해 봐.
no\0
마이
흐음~ 수련을 받지 않겠다고? 자신만만한데? 뭐, 그런 자세도 나쁘지는 않아. 하지만 아무래도 수련이 필요한 것 같으면 다시 말을 걸도록 해 봐.
진행중0
마이
어땠어? 약한 몬스터들부터 서서히 퇴치하며 자신을 수련하고 온 거야? 확인해 봐도 되겠지?

 70 exp
stop\mob\0
마이
아아~ 내가 말한 것을 이해하지 못한 걸까? 퇴치해야 할 몬스터의 수가 모자란 것 같아. Q를 누르면 퀘스트창이 열리는 것쯤은 알고 있지? 퀘스트창을 열어서 다시 한 번 그 수를 확인해보지 않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