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아일랜드
쌤의 제안
레벨 7이하

구분필요조건

! NPC 쌤과 대화하기
직업초보자

상태정보
시작가능
이 초보 모험가에게 조언해 줄 게 있다는데...
진행중
쌤에게 말을 걸었더니 일단 동쪽으로 가보라고 말하며, 가는 길에 보이는 초록색을 띈 달팽이10마리 사냥하라고 했다. 그 후에 마이를 만나면 그녀가 수련을 시켜줄 거라는데...

달팽이 0 / 10
완료
쌤이 제안한 대로 달팽이를 10마리 사냥하고 마이를 만났다. 이런 사람이 고수일까? 뭔가 강할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드는걸?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안녕하세요? 전 쌤이라고 합니다. 초보 모험가들을 안내하고 있죠. 제가 보기에 당신은 마이를 만나보아야 할 것 같은데... 어떠세요?
yes\0
마이는 이 곳 메이플스토리에서 소문난 실력자이죠. 그냥 가서는 마이의 첫 수련부터 헤매게 될 지도 모르니 가는 길에 볼 수 있는 초록색의 달팽이 10마리를 사냥해서, 어느 정도 실력을 올리도록 하세요.
yes\1
달팽이 10마리를 사냥한 다음 동쪽 위험한숲속에 있는 마이를 만나면, 그녀가 당신에게 도움을 줄 겁니다.
no\0
마이를 만나기 전에 약간의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을 텐데...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진행중0
마이
쌤이 말한 사람이 당신인가? 내게 수련을 받을 자신이 있어?

 30 exp
yes\0
마이
뭐~ 달팽이 10마리를 사냥하는 일이야 쉬운 일이지? 사냥하는 동안 레벨업을 했다면 AP(어빌리티 포인트)라는 것이 생겼을 거야. 지금 S키를 누르거나 우측 하단의 능력치창을 열어 확인해봐. #S
yes\1
마이
능력치를 잘 올린 다음에 다시 말을 걸면, 당신에게 새로운 수련을 시켜 주도록 하지.
stop\npc\0
아직 마이에게는 안 간 건가요? 위험한숲속에 서 있는 매력적인 미녀니까, 찾기 어렵지는 않을 겁니다. 만나기 전에 달팽이를 없애야 하는 것, 잊지 마시고요!
stop\mob\0
마이
쌤은 달팽이를 10마리 사냥하라고 했을 텐데? 지금이라도 Q를 눌러 확인 해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