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고립된 방, 고립된 소년
숨겨진 방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가면신사와 대화하기
기간- 2008년 11월 06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 2008년 11월 06일 00시 00분

상태정보
시작가능
몇 번이고 소필리아를 위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또 다른 선택을 해보았지만 언제나 결과는 같다. 소필리아를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는 없었다... 어째서 계속 이런 결과만 나오는 걸까. 가면신사를 찾아가 보자.
진행중
가면신사는 소필리아의 이야기를 바꿀 수 없는 건 아직 등장하지 않은 인물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게 누구지...? 또 다른 인물에 대해 묻자 가면신사는 액자방액자들을 잘 움직이다 보면 비밀의 방으로 갈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완료
액자들을 잘 움직여 들어간 비밀의 방... 어딘가 기괴한 인형들이 가득한 그 중심에는, 거대한 소필리아의 액자가 걸려 있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가면신사
어쩐지 표정이 좋지 않으시군요, 손님. 무슨 문제라도...? 아... 소필리아, 그녀의 이야기의 결말이 마음에 들지 않은 모양이군요. 하지만 어쩔 수 없답니다. 그녀의 이야기에는, 아직 등장하지 않은 인물이 남아 있으니까요.
1
가면신사
그가 누구냐고요? 글쎄요...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는, 직접 만나보는 것이 빠를 듯하군요. 하지만 그와 만나기 위해서는 숨겨진 방으로 가야 하는데... 어떻습니까? 숨겨진 방으로 가는 방법을 들으시겠습니까?
yes\0
가면신사
이런, 이런. 정말 호기심 많은 손님이시군요. 그렇다면 액자방으로 가보세요. 액자방에 걸려 있는 수많은 액자들을 잘 움직이면 비밀의 방으로 갈 수 있을 겁니다.
no\0
가면신사
거절이신가요? 하긴. 이 이야기는 이쯤에서 끝내는 것도 나쁘지 않을 테니까요.
진행중0
조이
......

 1000 exp
stop\npc\0
가면신사
아직 그를 만나지 못하신 모양이군요. 액자방의 액자들을 잘 움직여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