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가면신사와의 대화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가면신사와 대화하기
퀘스트가면신사의 초대 (완료)
기간- 2008년 11월 06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 2008년 11월 06일 00시 00분

상태정보
시작가능
할로윈 파티의 주재자는 기괴한 흰 가면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다. 호기심이 생긴다면 그와 대화해 보자. 
진행중
섬뜩한 가면과 달리 의외로 유쾌한 가면신사는 문득 파티를 연 저택, 헌티드 맨션에 관한 이야기를 했다. 그가 파티를 열기 위해 빌린 이 저택은 한 때 메이플 월드 최고의 인형장인의 것이었다는데...
완료
가면신사는 수상쩍은 가면으로 표정을 감춘 채 인형장인의 딸에 대해 이야기했다. 저택 좌측 방이 바로 그녀가 사용하던 방이라는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가면신사
할로윈 파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파티를 위한 모든 준비는 이미 마쳤답니다. 당신께서는 그저 즐기시는 걸로 충분하지요...  

왜 초대장을 보내신 건가요? 
1
가면신사
왜 당신을 파티에 초대했냐고요? 그야... 파티란 최대한 많은 사람이 모여 즐기는 게 좋아서이지요. 모처럼의 파티이니 당신도 여러 사람들과 만나며 대화를 나눠 보시는 게 어떻습니까?  

왜 가면을 쓰고 계신가요? 
2
가면신사
이 가면 말입니까? 글쎄요. 할로윈 파티에 썩 어울리지 않습니까... 그거면 충분한 대답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후훗. 할로윈에는 역시 조금은 무서운 분장을 하는 게 즐겁지요 

어떤 식으로 파티를 즐기면 될까요? 
3
가면신사
당신이 원한다면 어떤 방식이어도 좋겠지요. 춤을 추고는 것도 좋고, 호박주스를 즐기는 것도 괜찮답니다. 호박등을 만드는 건 어떠신가요? ...아니, 당신은 좀 더 특별한 것을 원하시는 것 같군요. 그렇다면 당신께 약간의 조언을 드려도 될까요?
yes\0
가면신사
조금은 오싹하고 소름 끼치지만 그래서 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답니다. 바로 이 헌티드 맨션에 얽힌 이야기이지요. 헌티드 맨션의 옛주인이 메이플 월드에서 가장 솜씨가 좋다는 인형장인이라는 사실을 아십니까?
yes\1
가면신사
하지만 왜일까요. 훌륭한 인형장인이었던 그는 사라져버렸습니다. 처음부터 없었던 것처럼 완전히, 홀연히. 그리고 남은 것은... 이 음산하고 황폐한 저택과 저택만큼 망가져 버린 인형들 뿐입니다.
yes\2
가면신사
사람들은  저 흉측한 인형들이 사라지기 전의 인형장인이 가졌던 뒤틀린 마음을 반영하고 있다고들 입을 모아 말했답니다. 하지만 부족할 것 없는 인형장인이 그토록 망가져 버린 이유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지요.
yes\3
가면신사
이 저택에 곳곳에는 아직도 인형장인과 그의 부인, 그의 딸이 남긴 흔적들이 고스란히 남아 있답니다. 혹시 모르죠. 저 벽난로 속, 굴뚝을 타고 올라가면 인형장인이 인형을 만들던 공방이 아직도 움직이고 있을지도요...? 뒤틀린 인형들과 함께.
yes\4
가면신사
후훗. 약간은 섬뜩한 이야기인가요? 하지만 이런 이야기가 있기에 헌티드 맨션은 할로윈 파티에 어울리지요. 혹시 더 많은 이야기가 필요하다면 말씀하세요. 아직 이야기는 완성되지 않았으니까요.
no\0
가면신사
싫으시다면 어쩔 수 없군요.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진행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