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박첨지의 차례상
레벨 41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메이플 운영자와 대화하기
기간- 2010년 03월 01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 2010년 03월 01일 00시 00분

상태정보
시작가능
설날을 맞이해서 운영자가 부탁할 일이 있다고 한다.
진행중
오시리아 대륙에서는 박첨지의 주도아래 모든 사람들이 함께 설날을 즐기기 위해서 차례상차리기를 준비중이라고 한다. 그런데 몇가지 재료가 부족해서 박첨지가 고민에 빠져있다고 하는데... 부족한 재료를 구해서 그에게 갖다주라는 메이플 운영자의 부탁을 무시할 순 없겠지?

두부 0/10
달걀 0/10
주니어 페페의 물고기 0/10
완료
두부 10개, 달걀 10개, 주니어 페페의 물고기 10개를 박첨지에게 가져다 드리고 만두 한접시를 얻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메이플 운영자
안녕하세요. 메이플 운영자입니다. 소문 들으셨나요? 설날을 맞이하여 메이플스토리의 각 대륙에서 차례상을 준비한다고 하더군요. 오시리아대륙에서는 아랫마을의 박첨지가 이 일을 맡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설날이 다가왔는데도 차례상을 차릴 재료를 다 구하지 못해서 고민에 빠졌다는군요. 박첨지을 좀 도와주지 않으시겠어요?
yes\0
메이플 운영자
두부 10개, 달걀 10개, 주니어 페페의 물고기 10개아랫마을에 있는 박첨지에게 가져다 주세요. 상점에서 살 수 있는 것도 있고, 상점에서 살 수 없는 것들은 오시리아의 몬스터들을 통해서 얻을 수 있을겁니다. 박첨지가 발을 동동 구르고 있으니 서두르세요.
no\0
메이플 운영자
뜻깊은 설날 보내시고, 생각이 바뀌시면 다시 절 찾아와주세요.
진행중0
박첨지
메이플 운영자에게서 연락을 받았다네. 내가 부탁했던 물건을 가져왔다지? 정말 다행이군. 재료들을 구하지 못해서 차례상 준비를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큰 도움이 될걸세.



 만두 1개

 5000 exp
yes\0
박첨지
설날을 맞이해 만두를 만들어 봤다네. 아주 맛있을거야. 아직도 재료가 많이 모자른다네. 오시리아대륙의 모든 사람들이 함께 나눠먹으려면 더 많은 음식이 있어야 할텐데...메이플 운영자에게 다시 한번 부탁해봐야겠네. 또 재료를 모으게 되면 메이플운영자를 찾아가보게.
stop\npc\0
메이플 운영자
제가 말씀드렸던 재료를 모아서 박첨지에게 가보세요.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거예요.
stop\item\0
박첨지
아직 재료를 다 모으시지 못한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