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디브리엄
파풀라투스의 역습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Mr. 피에로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시간의 통로
퀘스트파풀라투스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차원의 균열을 막고 파풀라투스를 해치웠으니, 더 이상 시계탑에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했는데... 아직도 무언가 일이 남은 것 같다. Mr. 피에로를 찾아가 보자.
진행중
Mr. 피에로는 한 번 금이 갔던 차원의 벽은 이제 힘이 약해져 쉽게 구멍이 뚫리게 되었다고 한다. 약해진 벽을 뚫고 다시 한 번 파풀라투스가 공격해 오는 것이 아닐까 걱정이라는 것이다. Mr. 피에로는 혹시라도 다시 파풀라투스가 들어온 것은 아닌지 동력실 주위를 감시하고 있는 플로에게 가서 확인해 달라고 부탁했다.
완료
플로는 파풀라투스가 다시 차원의 벽을 뚫고 시계탑 동력실에 들어온 것 같다며, 그 증거로 차원의 벽에서 떨어져버린 차원의 균열 조각을 보여주었다. 그러면서 그는 예전에 파풀라투스를 처치했던 당신이라면, 다시 한 번 파풀라투스를 없애는 것도 가능할 테니 그 일을 맡아 달라고 하는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Mr. 피에로
안녕하세요, 강하고 현명하고 용감한 모험가님~! 당신 덕분에 새로운 시간의 구를 만들어 시계탑의 힘을 유지시킬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했어요! 그런데... 당신께서 도와주신게 다 소용없게 되어 버리는 것 같아 걱정이네요. 무슨 일이냐고요?
1
Mr. 피에로
한 번 구멍이 뚫렸던 차원의 벽은 예전 같은 힘을 잃어버렸답니다. 차원의 균열을 막아 틈을 없앴지만 이젠 약간의 충격에도 금방 구멍이 생기게 되고 말았어요. 그 틈을 타서 다시 한 번 파풀라투스가 공격해 들어오는 것은 아닐지 걱정이네요.
2
Mr. 피에로
그래서 말인데... 모험가님께서 플로에게 가보시지 않겠어요? 차원의 벽에 무슨 일이 생길 때를 대비해서, 플로가 동력실을 감시중이거든요. 모험가님께서 플로에게 가서, 혹시라도 무슨 일이 생기지는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yes\0
Mr. 피에로
역시! 정의로운 모험가님이라면 그렇게 대답하실 줄 알았죠! 훗훗! 그렇다면 어서 플로에게 가주세요!
no\0
Mr. 피에로
흐음~ 곤란하신 건가요? 슬프네요. 모험가님이라면 틀림없이 도와주실 거라고 생각했는데...
진행중0
플로
어라~ 이게 누구신가요! 당신은 바로 파풀라투스를 처치해 주셨던 그 모험가님! 딱 좋은 타이밍에 여기 와 주셨군요! 마침 당신의 도움이 필요했는데요! 무슨 일이냐고요? 자, 이걸 보세요!  

  차원 균열의 조각
1
플로
얼마 전 동력실을 순찰하다가 차원 균열의 조각을 발견했답니다. 이게 동력실을 떠돌고 있었던 걸 보면, 파풀라투스가 이미 차원의 벽을 뚫고 시계탑에 침입한 모양이에요!
2
플로
한 번 파풀라투스를 없앤 적이 있으신 모험가님이라면 두 번 처치하는 것도 어렵지 않으시겠죠? 자, 당신께 이걸 드릴 테니 다시 한 번 동력실로 가서 파풀라투스를 없애주세요. 부탁 드려요!
yes\0
플로
순찰 기록을 살펴 보니, 차원 균열의 조각은 거의 하루에 한 번 발견되는 것 같아요. 휴우~ 차원의 벽이 너무 약해졌나봐요. 이런 일이 생기다니... 이번에는 당신께서 도와주실 테니 괜찮지만, 또 나타날 파풀라투스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누가 계속 파풀라투스 처치를 도와 주시면 좋을 텐데요...
stop\npc\0
Mr. 피에로
아직 플로에게는 안 가신 모양이죠? 플로가 동력실의 감시를 맡고 있으니 차원의 벽에 문제가 생겼다면 그가 알고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