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시공간 변형의 비밀
새로운 깨달음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파풀라투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시계탑의 근원
퀘스트과거의 파풀라투스 (완료)
직업바이퍼

상태정보
시작가능
미래에서 온 것 같다는 나의 말을 들은 파풀라투스는 매우 흥미진진해한다. 아마 자신이 미래에서 큰 일을 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더 흥분한 것 같은데… 다른 의미로 큰 일을 하고 있긴 하지. 그나저나, 어떻게 다시 내가 살던 시대로 돌아가지?
진행중
파풀라투스가 1% 남은 연구의 완성을 위해 실험상대가 되어 달라고 한다. 직접 내가 살던 세계로 보내주겠다니… 실험상대란 말이 찝찝하긴 하지만, 이대로 과거에 머무를 순 없지. 파풀라투스를 믿고 내가 살던 시대로 돌아가서 롤로네에게 이 사실을 전하자.
완료
시공간의 틈새에서 이상한 힘을 받은 영향때문인지 잠깐동안 시공간을 조절할 수 있는 힘이 내손에 들어왔다. 이 스킬을 '타임리프'라 부르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파풀라투스
흐음… 그나저나 당신은 다시 미래로 돌아가야 하지 않나요?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변형하는 것은 물론 좋은 일입니다만, 시공간을 꼬이게 할 수 있죠. 이 시대에 머무르다가 미래의 당신이 과거의 당신을 만나게 되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는 거죠.
1
파풀라투스
제 연구의 완성은 1%가 남았어요. 남은 1%는 실제로 해보지 않았다는 거죠. 당신은 꼭 미래로 돌아가야 하고… 그래서 말인데 혹시 다시 원래의 시간으로 돌아가는걸 제가 도와드려도 되나요?
yes\0
파풀라투스
절 믿어주시는 건가요? 어떻게 생각하면 실험상대가 될 수도 있지만… 전 100% 성공할 것을 확신해요. 당신도 아까 말했잖아요? 제가 성공할 거라는걸…
yes\1
파풀라투스
자, 전 당신을 다시 원래의 시간으로 되돌릴 준비를 할게요. 차원의 균열을 열기 위해선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거든요. 미래로 돌아가셔서 다시 절 보시게 되면 반갑게 인사해주세요. 그때 제가 당신을 기억할 줄은 모르겠지만…
no\0
파풀라투스
제 실험이 실패할 것 같나요…? 하긴, 첫 시도인데 섯불리 나서긴 어렵죠.
진행중0
롤로네
음…? 과거에 가서 파풀라투스를 만났다구요? 그 열쇠는 파풀라투스가 가져가 버렸군요. 하아~ 그 열쇠가 바로 차원의 균열을 여는 열쇠였을까요?
1
롤로네
그나저나, (캐릭터 이름)님에게 이상한 기운이 느껴지는 걸요. 약간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차원의 균열을 열어서 시공간의 틈새에서 특별한 힘의 영향을 받은 것 같은데…잠시 제가 살펴보도록 하죠.
2
롤로네
(캐릭터 이름)님, 눈을 감고 잘 생각해보세요. 무언가 느껴지지 않나요? 제가 보기엔 당신은 새로운 힘을 얻은 것 같네요. 저번에 봤었던 모습과 달리 무엇인가가 느껴지는 것이 있는데… 한번 자신을 잘 살펴보세요.



 타임 리프

 1000000 exp
yes\0
롤로네
(롤로네의 말을 듣고 나서 잠깐 명상을 해보았다. 왠지 예전과 다른 느낌이 든다. 뭐지? 잠깐동안이나마 시간을 돌릴 수 있었어!)
yes\1
롤로네
(새로운 힘을 얻은 것 같다. 이 새로운 힘의 이름을 '타임 리프'라고 하자.)
stop\npc\0
파풀라투스
미래로 돌아갈 준비가 된다면 알려주세요. 차원의 균열을 여는 준비는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