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굳은 의지
의지의 조각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카르타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카르타의 동굴
퀘스트카르타의 죄 (완료)
직업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아크메이지(불,독), 아크메이지(썬,콜), 비숍, 보우마스터, 신궁, 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블레이더, 바이퍼, 캡틴, 캐논마스터, 소울마스터(4차), 플레임위자드(4차), 윈드브레이커(4차), 나이트워커(4차), 스트라이커(4차), 아란(4차), 에반(4차), 에반(4차), 메르세데스(4차), 팬텀(4차), 루미너스(4차), 배틀메이지(4차), 와일드헌터(4차), 메카닉(4차), 제논(4차), 카이저(4차), 엔젤릭버스터(4차)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카르타에게 그녀가 가져간 의지를 달라고 하자, 그녀는 차원의 틈새에 그것을 버렸다며 그것을 되찾고 싶다면 직접 일그러진 차원에서 가져 오라고 했다. 일그러진 차원은 피아누스 미니어쳐로 몇 번이고 열 수 있다는데... 피아누스 미니어쳐만 있으면 차원은 그녀가 직접 열어준다고 하니, 일단 피아누스 미니어쳐부터 구해 볼까? 

의지의 조각 0/40
완료
카르타는 분리된 의지를 바로 흡수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카르타
카르타는 인간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말을 듣지 못한 건가? 길을 잃은 여행자라면 당장 추방하겠지만 당신은 그렇지는 않은 걸로 보이는데. 어째서 여기에 온 것이지? 무얼 바라고 있는 거야?

당신이 가져간 의지를 원한다.
 
1
카르타
의지라… 어떻게 그 정보를 안 것인지는 모르겠군. 의지를 달라… 흠. 여기까지 찾아온 것에 대한 경의의 표시로 그것을 주도록 하지. 당신 같은 자와 싸우는 건 달갑지 않기도 하고. 

그 말은 의지를 주겠다는 건가?.
 
2
카르타
하지만, 그냥 줄 수는 없어. 예전 지상에서 가져온 의지의 대부분은 차원의 틈새로 던져 버렸거든. 일그러진 차원을 열어 그 안에서 의지의 조각을 가져올 수는 있긴 하지만 그건 쉽지 않아. 당신이 해야 할 일이지. 그런데도 의지를 원해?
yes\0
카르타
그렇다면 차원을 열어 주도록 하지. 피아누스의 미니어쳐를 구해 와. 그게 차원을 열기 위한 열쇠거든. 그것으로 차원을 열고 들어가서 의지의 조각을 40개만 구해. 아... 명심할 것이 있군. 차원을 여는 건, 피아누스의 미니어쳐만 있으면 몇 번이고 가능하지만,  억지로 차원을 열 수 있는 시간은 단 5분 뿐이라는 거야. 뭐, 그러니 능력만 된다면 친구들을 잔뜩 끌어모아서 들어가도 괜찮다는 것도 말해 두지.
yes\1
카르타
이런. 마녀가 너무 친절하게 행동한 것 같군. 이 정도까지 이야기해 줬는데도 못 구하지는 않겠지?
no\0
카르타
싫다면 당신의 의지는 여전히 일그러진 차원 어딘가에 굴러 다니겠지…
진행중0
카르타
흐응… 생각보다 제법이군. 의지의 조각 40개를 모두 모아 오다니 말이야. 하지만 이걸로 완성은 아니야. 주인과 너무 오랫동안 분리되어 있던 의지는 바로 흡수될 수 없으니까.

 200000 exp
stop\item\0
카르타
의지의 조각을 구하지 못한 건가? 생각보다 대단치 않은 사람이었군. 네 번째 전직까지 했다더니… 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