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검은 구름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휴즈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오르비스탑<휴즈의 연구실>
직업섀도어

상태정보
시작가능
오르비스에서 검은 구름 제조법이라는 책을 얻었다. 아마도 휴즈의 책이지 않을까? 
진행중
휴즈는 자신의 책이 아니라고 했다. 하지만 굉장한 물건을 만드는 법이 적혀 있다며 이것을 만들겠다고 재료를 구해 오라고 하는데… 재료 중에는 포터와 케이에게 구해야 하는 것도 있다는데 언제 다 구하지?

 환기 팬  0 / 1
듀얼 파이렛의 추진기  0 / 10
나사  0 / 50
먹물병  0 / 100
강철  0 / 20
톱니바퀴  0 / 50
오래 가는 건전지  0 / 1
완료
휴즈가 검은 구름 제조기를 완성시켰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휴즈
뭐야? 연구에 방해되니 저리 비켜! 응? 책을 가져다 주러 왔다고? 무슨 소리를 하는 거야? 이봐, 너 누굴 중요한 연구 자료까지 잃어버리는 바보로 보는 거야?! 검은 구름 제조법? 그런 쓸데없는 연구는 하지 않는다고! …검은 구름 제조법? 책 좀 보자.
1
휴즈
…흐음… 오호… 아하… 이거 재밌군. 누구인지 모르지만 제법 흥미로운 연구를 하는군. 좋아. 이 천재 과학자 휴즈님께서 이 연구를 완성시키도록 하지. 너도 여기에 동참하도록 해.
yes\0
휴즈
역시 너도 이 연구의 위대함을 알고 있군. 그렇다면 좋아! 환기 팬 1개먹물 100개, 나사 50개, 오래가는 건전지 1개, 톱니바퀴 50개… 흠. 거기에 듀얼파이렛의 추진기 10개강철 20개만 구해와. 그 정도면 검은 구름 제조기를 만들 수 있을 테니까. 물론 이 위대한 연구를 위해 구해 오겠지?
yes\1
휴즈
아참. 환기 팬은 지구방위본부의 케이가 만들 줄 아니까 그 녀석한테 부탁해 봐. 어린데도 제법 쓸만한 녀석이거든. 그리고… 보자. 흠. 오래가는 건전지는 예전에 포터가 주기로 한 게 있으니 그걸 찾아다 쓰면 되겠군. 알겠지? 케이와 포터야.
no\0
휴즈
뭐야? 싫다는 거야? 이런 위대한 연구에 참가하지 않겠다니. 정말이지 이상한 녀석이군!
진행중0
휴즈
오호~ 모든 재료를 구해 왔군. 제법인데? 좋아. 이거면 검은 구름 제조기는 금방 만들지. 조립만 하면 되는 거니까. 자, 받으라고.



 검은 구름 제조기 1개
yes\0
휴즈
훗. 역시 이 위대한 과학자 휴즈님의 손에서 못 만들어지는 것은 없다! 캬하하하!
stop\item\0
휴즈
뭐야? 재료를 다 구하지 못한 거야? 이 휴즈님께서 물건을 만들어 주신다는데 재료조차 준비하지 못하는 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