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방패의 힘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무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숲의 갈림길
직업히어로, 팔라딘

상태정보
시작가능
리프레 숲에는 방패를 무척 아끼는 무스가 있다는데...
진행중
무스는 방패를 약하게 보는 사람들에게 화를 내며, 방패로 쓸 수 있는 새로운 스킬을 만들었으니, 그걸 얻고 싶다면 방패로 싸우는 것에 익숙해지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가 마련해 놓은 수련장의 검은 켄타우로스 200마리를 사냥하라고 하는데...

검은 켄타우로스  0 / 200
완료
검은 켄타우로스 200마리를 사냥하자 무스는 스킬 블로킹을 알려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무스
안녕? 리프레 숲을 여행하는 사람이라니. 그건 무척 보기 드문데... 응? 어디서 본 것 같다고? 그렇다면 당신은 리프레 마을을 방문했던 사람이로군. 리프레 마을에서 방어구 상인 맥스가 바로 형이거든. 방어구를 만들면 형이 그걸 팔아.

아, 그렇구나!
 
1
무스
당신은 여행자? 아니면 모험가? 뭐 아무래도 상관 없어. 당신도 방패를 다룰 줄 아는 자인 것 같은데 방패에 관심이 있어? 방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방어력을 높이기 위한 도구라고 생각해.
 
2
무스
뭐어? 방패를 겨우 그렇게밖에 생각하지 않는다는 거야?  방패를 그렇게만 여기다니… 방어구 최고의 예술품을 그렇게 생각하다니, 최고의 전사의 입에서 나올 소리가 아니야! 절대로! 

너무 화내지 마. 그럼 너는 방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데?
 
3
무스
방패는 단순히 방어력을 높이는 도구가 아니야! 방패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은 그보다 훨씬 많다고! 검에만 의존하지 말고 방패도 효율적으로 이용하려 생각한다면 훨씬 안정적인 공격을 할 수 있는데, 많은 전사들이 그걸 모르고 있는 것 뿐이야. 이 무스만 해도 방패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스킬을 만들었는걸? 어때? 혹시 배워볼 생각 있어?
yes\0
무스
이 기술은 #q1120005#이라는 스킬이야. 적의 공격을 완전히 막을 뿐만 아니라 적의 힘을 방패로 역이용해서, 적을 뒤로 밀며 스턴 상태로까지 만들 수 있는 기술이지. 어때? 굉장하지?
yes\1
무스
하지만 당신은 당장 이걸 익힐 수는 없어. 방패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사람이 아니면 스킬 익히는 게 불가능하거든. 수련장에 있는 검은 켄타우로스 200마리를 처치해 봐. 그 이후에 스킬을 가르쳐 줄게. 단 그 안에서는 특수한 방패를 착용해야만 하지.
yes\2
무스
그럼 수련장으로 갈 준비가 되면 날 찾아오라구. 스킬 습득용 방패는 수련장 안에서 줄테니까 걱정말구.
no\0
무스
싫다고? 그렇게 방패를 우습게 보다가는 언젠가 방패가 없어서 곤란하게 될 거야!
진행중0
무스
우와! 벌써 검은 켄타우로스를 처치한 거야? 당신 제법 소질이 있나 봐. 자, 블로킹 스킬을 알려 줄게. 그리고 덧붙여서 블로킹 스킬을 사용하면서 쓸 방패도 줄게.



 겔러해드 실드 1개
 가디언 스피릿

 1000000 exp
yes\0
무스
이걸로 당신은 방패를 이용한 전투에 달인이 될 수 있어. 자, 더 노력해서 방패를 많이 사용하도록 해! 당신의 힘으로 방패의 강함을 증명해 줘!
stop\mob\0
무스
검은 켄타우로스는 처치하지 못한 거야? 방패에 더 익숙해지면 켄타우로스 처치도 더 쉬워질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