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극단의 시험
투명한 잉크로 쓰여진 책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사서 위즈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핼리오스탑 도서관
직업보우마스터, 신궁

상태정보
시작가능
아쿠아리움 심해에서 묘한 책을 얻었다. 책 안에 쓰여진 문장은 오직 심안을 깨달은 궁수만이 이 책에서 무언가를 얻을 것이다. 라는 것 뿐… 그 외에는 모두 백지인 이상한 책. 무언가 궁수를 위한 책 같은데 도대체 뭘까. 책에 대해서는 사서 위즈가 잘 알고 있으니, 그에게 물어보자.
진행중
사서 위즈는 책을 살펴보더니, 매우 귀한 정보를 적기 위해서 투명한 잉크로 적은 것이 분명하다며, 책을 읽고 싶거든 특수한 잉크를 구해야 한다고 했다. 그 재료는 먹물병, 맑은 물, 마법의 돌이라고 하는데…

먹물병  0 / 50
맑은 물  0 / 10
마법의 돌  0 / 30
[스토리북]오래된 책  0 / 1
완료
모든 재료를 구하자 사서 위즈는 잉크를 만들겠다고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한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사서 위즈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보고 싶은 책이 있으시다면 말씀하세요. 네? 그 책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고요? 흐음… 이 책은… 제작 방식이… 종이가… 호오! 이 책은 투명한 잉크로 쓰여진 책이군요. 투명한 잉크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직접 본 적은 없었는데 신기하군요.
1
사서 위즈
투명한 잉크는 만들기가 매우 까다로워서 보통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용한다면, 아주 특별하고 귀중한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유출시키지 않고 기록할 때에만 간혹 쓰던 것인데... 이런 귀한 것을 보게 되다니...
2
사서 위즈
혹시 이 책을 읽을 생각이 있으신가요? 예전에 이와 관련된 자료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만…
yes\0
사서 위즈
이 책을 읽기 위해서는 투명한 잉크를 보이게 만들 특별한 잉크가 필요하답니다. 먹물병 50개, 맑은 물 10개, 마법의 돌 30개를 적절히 섞여 잉크를 만들고, 그 잉크를 백지 위에 뿌리면 책에 잉크가 스며들어, 점차 글자를 보이게 만들면 되는 거죠.
yes\1
사서 위즈
감추는 것도, 보이게 하는 것도 쉽지 않은 책입니다. 만드는 법이 담긴 책을 예전에 본 기억이 있으니 재료를 구해 오시면 만들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귀한 자료를 보게 해 주셨으니 그 정도는 당연히 해드려야죠.
no\0
사서 위즈
책을 읽지 않으실 모양이군요. 이런 책이라면 그 안에 쓰인 것도 대단한 것일 터인데…
진행중0
사서 위즈
오! 재료를 모아 오셨군요. 기록에서만 봤지 만들어 본 적은 없어서 잘 만들 수 있을지 모르겠군요. 으음. 조금만 기다려 주십시오.

 700000 exp
stop\item\0
사서 위즈
재료를 모두 구하지 못하셨군요. 먹물병 50개, 맑은 물 10개, 마법의 돌 30개 모든 재료가 갖춰지면 만들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