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기술
루이씨의 열한 번째 주문
레벨 9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루이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스탠의 작업실
퀘스트루이씨의 열 번째 주문 (완료)
직업검사, 파이터, 페이지, 스피어맨, 크루세이더, 나이트, 드래곤나이트,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매지션, 위자드(불,독), 위자드(썬,콜), 클레릭, 메이지(불,독), 메이지(썬,콜), 프리스트, 아크메이지(불,독), 아크메이지(썬,콜), 비숍, 아처, 헌터, 사수, 레인저, 저격수, 보우마스터, 신궁, 로그, 어쌔신, 시프, 세미듀어러, 허밋, 시프마스터, 듀어러, 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마스터, 슬래셔, 듀얼블레이더, 해적, 인파이터, 건슬링거, 버커니어, 발키리, 바이퍼, 캡틴, 소울마스터(1차), 소울마스터(2차), 소울마스터(3차), 소울마스터(4차), 플레임위자드(1차), 플레임위자드(2차), 플레임위자드(3차), 플레임위자드(4차), 윈드브레이커(1차), 윈드브레이커(2차), 윈드브레이커(3차), 윈드브레이커(4차), 나이트워커(1차), 나이트워커(2차), 나이트워커(3차), 나이트워커(4차), 스트라이커(1차), 스트라이커(2차), 스트라이커(3차), 스트라이커(4차), 아란(1차), 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배틀메이지(1차), 배틀메이지(2차), 배틀메이지(3차), 배틀메이지(4차), 와일드헌터(1차), 와일드헌터(2차), 와일드헌터(3차), 와일드헌터(4차), 메카닉(1차), 메카닉(2차), 메카닉(3차), 메카닉(4차)

상태정보
시작가능
스탠의 동료이자 까칠하기로는 마가티아...아니 메이플월드에서 으뜸이라는 루이씨로부터 새로운 일거리가 있다는 연락이 왔다.
진행중
스탠의 동료 루이씨가 이번에는 아랫마을의 사이좋은 형제 칠성, 칠남이의 쇠스랑을 만들어 보라고 제안했다.

 튼튼한 쇠스랑 0 / 2
완료
아랫마을의 사이좋은 형제를 위해 튼튼하고 쓰기 편한 쇠스랑을 만들었다. 이제 까칠한 루이씨도 조금씩 누그러드는것 같기도 하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루이
새로운 의뢰야. 이번에는 아랫마을...칠성이와 칠남이 형제인가. 농사 일에 사용 할 튼튼한 쇠스랑 2개를 의뢰했군. 이정도는 금방 끝낼 수 있겠지? 그렇지 않아?
yes\0
루이
농사기구이니까 튼튼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할거야. 조금만 썼는데 망가지기라도 한다면 우리 작업실의 명예에 먹칠을 하게 되는거니까 말이야.
no\0
루이
스스로 무리라고 생각하다니 유감스럽군. 난 그렇게 생각안했는데. 스스로 포기하다니, 아이템 제작자의 자신감 결여. 그것만큼 보기 흉한 건 없어.
진행중0
루이
튼튼한거 맞아? 미스릴 모루로 테스트 해본거야? 일단 상태는 괜찮은것 같군. 1년 안에 부러지지 않도록 기도나 해.



 중급 다이아몬드 1개 (12.5%)
 중급 사파이어 1개 (12.5%)
 중급 가넷 1개 (12.5%)
 중급 오팔 1개 (12.5%)
 중급 자수정 1개 (12.5%)
 중급 아쿠아마린 1개 (12.5%)
 중급 토파즈 1개 (12.5%)
 중급 에메랄드 1개 (12.5%)

 99100 exp
stop\item\0
루이
달랑 2개야. 그런데 너무 오래 걸리는거 아냐? 달랑 튼튼한 쇠스랑 2개라고. 알겠어?
lost\0
루이
정말 어이가 없군. 끔찍해. 발주서 하나 제대로 못 챙기다니. 도데체 스탠은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군. 정말 모르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