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세계] 리프레
나도 이제 뼈가 시려
레벨 10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코르바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거울세계]리프레
퀘스트2장. 리프레 (완료)
직업제로(1차), 제로(2차), 제로(3차), 제로(4차), 10113


 하프의 날개깃털 0 / 5
 블러드 하프의 머리깃털 0 / 5


[던전] 미나르 동쪽 숲

상태정보
시작가능
리프레의 현자 코르바는 감히 나이를 짐작할 수 없을 정도로 오랜 세월을 살아왔다고 한다. 그런 그에게 요즘 고민이 생겼다고 하는데……  
진행중
코르바는 몸이 예전 같지 않다며, 날이 추워지기 전에 따뜻한 옷을 지어 입어야겠다고 한다. 옷을 짓기 위해서는 하프의 날개깃털블러드 하프의 머리깃털이 필요하다는데... 단, 현자의 사회적 지위와 체면을 생각해서 남들 모르게 재료를 구해달라고 부탁한다.
완료
뼈가 시려 고생인 현자 코르바를 위해 따뜻한 옷을 지을 수 있는 하프의 깃털을 구해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코르바
홍홍, 내 몸도 예전 같지가 않아. 아무리 내가 현자라고 해도 가는 세월을 붙잡을 수는 없는 법이라네. 아무래도 날이 추워지기 전에 따뜻한 옷 한 벌 지어 입어야겠네, 홍홍.
1
코르바
홍홍, 그래서 말인데……  자네, 바쁘지 않으면 나 좀 도와주지 않겠나? 홍홍.
yes\0
코르바
홍홍, 따뜻하기로 치면 하프의 깃털을 최고로 치지. 하프의 날개깃털 5개블러드 하프의 머리깃털 5개 정도면 옷 한 벌 지어 입기엔 충분할 것 같구먼, 홍홍.
yes\1
코르바
대신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네, 홍홍. 리프레의 현자인 내가 뼈가 시려 고생이라는 소문이 돈다면 내 사회적 지위와 체면이 뭐가 되겠는가? 홍홍. 그러니 이왕이면 남들 모르게 일을 진행해주면 좋겠네만……
no\0
코르바
올해 겨울은 유난히 춥다던데...... 자네가 바쁘다니 그냥 얼어죽어야지 뭐 어쩌겠나, 홍홍.
진행중0
코르바
홍홍, 하프의 깃털은 모두 구해왔겠지?



 타이믹 코인 3개

 340000 exp
yes\0
코르바
오, 과연 보들~하고 가벼운 것이 옷을 지어 입기에는 딱 이로구먼, 홍홍. 수고 많았네.
stop\item\0
코르바
미나르 동쪽 숲으로 가면 하프가 잔뜩 있으니, 하프의 깃털을 구하는 건 어렵지 않을걸세. 하프의 날개깃털 5개블러드 하프의 머리깃털 5개가 있어야 따뜻한 겨울옷을 만들 수 있다네, 홍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