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나무꾼의 시험
레벨 5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나무꾼과 대화하기

상태정보
시작가능
호랑이의 숲2에 사는 나무꾼이 날 부른다고? 별일이네. 이 사람이 나를 무슨 용무로...?
진행중
나무꾼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내가 이곳에 몇 번 왔던 것을 보고선 위험하니 돌아가라고 주의를 주려고 부른 것이었다. 그런데 고작 호돌이가 무서워서 숲을 못 돌아다닌다는 게 말이 돼? 내가 충분히 강하다는 것을 나무꾼에게 이해시키지 않으면 강제로라도 날 아랫마을에 내려보낼지도 모르니 빨리빨리 움직이자!

제한시간 30분
호돌이  0 / 50
완료
나무꾼은 빠른 시간 내에 호돌이를 모두 사냥한 나를 놀라워했다. 하지만,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숲을 마음대로 돌아다녀도 좋다는 허락뿐... 너무해.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나무꾼
이봐요~! 당신 요즘 이곳에 너무 자주 보이는 것 같던데...이곳이 어떤 곳인지 알고 다니는 건가요?

예. 물론이죠. 운치 있는 숲이네요. 
1
나무꾼
정말 겁이 없으시네요. 이 근처에 호돌이가 얼마나 돌아다니는지 알고 다니시는 거냐고요?

아, 호돌이요? 괜찮아요~! 이래뵈도 제가 꽤 강하거든요. 
2
나무꾼
휴... 철없는 모험가를 보호하는 것도 이 숲을 지켜온 제 의무죠. 이곳은 당신에게는 너무 위험하니 아랫마을로 돌아가 주셔야겠습니다. 다시는 이쪽으로 올라오지 말아 주시고요.

넵! 알았습니다. 바로 돌아가도록 할게요.  
무슨 소리에요, 그게? 전 정말로 강하다고요! 
3
나무꾼
으음... 정말 말을 안 들으시네요. 좋아요. 만약 당신이 30분 안에 호돌이 50마리를 잡아온다면 이 숲 안을 마음껏 활개치고 다녀도 뭐라고 하지 않겠어요. 도전해 보시겠어요?
stop\2\0
나무꾼
휴... 하여간 모험가들이란... 왜 이렇게 세상 무서운 줄을 모르는지...
yes\0
나무꾼
휴... 그럼 위험하면 바로 돌아오셔야 해요. 여차 할 때는 저도 구해드릴 수 없으니까요.
no\0
나무꾼
위험한 걸 알면서 왜 들어왔담? 어쨌든 되도록 빨리 마을로 돌아가 주세요.
진행중0
나무꾼
이제야 오시는군요! 왜 안 오시나 걱정했어요.

 15000 exp
yes\0
나무꾼
아, 정말로 호돌이 50마리를 모두 쓰러뜨리셨어요?! 몰골을 보니... 고생 많이 하셨네요. 좀 전까지만 해도 꽤 깔끔한 복장이었는데. 어쨌든, 당신 정말로 강하군요! 아직 30분도 안 됐는데! 좋아요. 이 정도 실력이라면 숲을 마음대로 돌아다니셔도 됩니다.
stop\mob\0
나무꾼
30분 내로 호돌이 50마리를 잡아 오셔야 해요. 그 정도라면 이 숲을 노 다닐 실력이라고 말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