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도원
안개바다에 떠도는 소문
레벨 120이상 159이하

구분필요조건

! NPC 황선장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백초마을

상태정보
시작가능
백초마을의 황선장이 백초마을 북쪽에 있는 안개바다에 떠도는 소문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겠다고 한다. 왠지 으스스할 것 같은데 일단 들어나 볼까?
진행중
백초마을의 황선장은 백초마을과 아쿠아로드를 이어주는 북쪽 항로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었다. 백초마을과 아쿠아로드를 잇는 항로는 메이플월드에서 가장 긴 항로로 이 항로를 지나다 보면 무릉도원 북쪽의 '안개바다'를 지나게 되는데 안개바다에는 떠도는 유령선에 대한 소문이 있다고 한다. 먼 옛날 메이플월드 곳곳에서 생겨나기 시작한 해적을들 소탕하기 위해서 해군함선이 출동했던 적이 있는데, 백전백승을 자랑하던 해군함선이 어느 날 불현듯 사라져버리고 말았고, 해군함선이 사라진 곳이 바로 안개바다라는 것이다.

황선장은 나에게 흥미가 당긴다면 안개바다로 가서 유령선에 대해 조사해 보라며, 아쿠아리움과 백초마을을 오가는 돌고래 택시가 뭔가 알고 있을 지도 모른다.
완료
백초마을의 황선장은 백초마을과 아쿠아로드를 이어주는 북쪽 항로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었다. 백초마을과 아쿠아로드를 잇는 항로는 메이플월드에서 가장 긴 항로로 이 항로를 지나다 보면 무릉도원 북쪽의 '안개바다를 지나게 되는데 안개바다에는 떠도는 유령선에 대한 소문이 있다고 한다. 먼 옛날 메이플월드 곳곳에서 생겨나기 시작한 해적을들 소탕하기 위해서 해군함선이 출동했던 적이 있는데, 백전백승을 자랑하던 해군함선이 어느 날 불현듯 사라져버리고 말았고, 해군함선이 사라진 곳이 바로 안개바다라는 것이다. 그 후, 사람들이 해군함선에 대해 잊고 있을 때쯤 안개바다에서 유령선이 나타난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황선장은의 말에 흥미가 생겨 유령선을 찾아 나섰는데 돌고래 택시가 데려다 준 안개바다의 이름모를 섬에게서 거대한 유령선을 발견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황선장
자네가 흥미를 가질만한 이야기가 있는데 들어보겠나?

무슨 이야기인가요?
 
1
황선장
메이플월드에서 가장 긴 뱃길이 어디인 줄 아나? 바로 아쿠아리움과 백초마을을 잇는 항로지. 지금은 돌고래 택시로 편하게 오가고 있지만 예전에는 목숨을 걸고 오가던 아주 험한 뱃길이었지. 그 항로의 3분의 2지점, 그러니까 무릉도원과 엘나스 산맥의 경계지역에 1년 내내 안개로 둘러쌓인 해역이 있는데 사람들은 그 곳을 안개바다라고 부른다네.

안개바다는 어떤 곳이죠?
 
2
황선장
이 안개바다는 해류가 변덕스럽고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을만큼 안개가 짙어서 난파되기 십상인 곳이지. 그리고 그에 걸맞게 간담이 서늘해지는 소문도 가지고 있는 곳이야.

어떤 소문이죠?
 
3
황선장
예전에 메이플 월드에 데비존처럼 포악한 해적들이 난립한 적이 있었지. 그때 이름은 알 수 없지만 매우 용맹했던 해군제독이 있었어. 그는 바다를 누비며 해적들을 소탕했지. 그의 함대는 백전백승이었어. 그러던 어느 날, 그의 함대는 감쪽같이 사라져 버리고 말았지. 연기처럼 말이야. 그 후, 십여 년이 흐른 어느 날, 그 함대가 다시 나타난 거야. 바로 안개바다에서.... 유령선의 모습으로 말이지.

흐익!.......유령선이요?
 
4
황선장
껄껄~ 고깃배들 사이에서 떠도는 소문일 뿐이야. 나도 눈으로 본 적은 없지. 하지만 자네라면 왠지 이 이야기에 관심을 가질 줄 알았어. 그래! 자네가 한번 조사해 보면 어떻겠어? 안개바다의 사라진 유령선에 대해서 말야.
yes\0
황선장
역시 자네라면 관심을 가질 줄 알았지. 하지만 나도 마땅히 줄 수 있는 단서는 없군. 그렇지. 아쿠아리움과 백초마을을 오가는 돌고래 택시라면 뭔가를 알 수 있을 지도 몰라. 비록 바다 밑을 지나가긴 하지만 안개바다를 지나다니고 있으니까 말이야. 혹시 유령선을 진짜 봤을 수도 있잖아?
no\0
황선장
껄껄~ 역시 자네도 보통 사람이었군. 그래 누구나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무서워 할거야. 안 그런가?
진행중0
노링턴
조심하시오. 남겨진 자여....제독님의 분노가 배를 흔들고 있다오.

 7000 exp
stop\npc\0
황선장
돌고래 택시는 만나 본건가? 안개바다로 가려면 그의 도움이 필요할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