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도원
도공의 제비찾기
도공에게 안부 전하기

구분필요조건

! NPC 제비와 대화하기
퀘스트제비의 기억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아랫마을제비는 기억을 찾았을까? 
진행중
제비는 무릉도공에 대한 모든 기억을 찾았다며, 도공에게 은혜를 갚을 것이 많은데 다쳐서 인사조차 못 하게 되어 아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신 안부를 전해 달라고 하는데…
완료
도공에게 제비의 안부를 전했다. 도공은 제비가 다친 것에 놀라며 빨리 낫도록 태상에게 약을 부탁하겠다고 했다. 그럼 태상에게 가 보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제비
천도복숭아를 가져다 주신 분! 반가워요! 덕분에 무릉에 대해 모두 생각났어요. 도공님께 바둑을 배우던 기억… 노공님의 도술을 구경하던 기억… 태상님이 도공님께 선물한 신선탕을 몰래 먹던 기억… 전부 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1
제비
도공님께 받은 은혜를 갚지도 못했는데, 날개를 다쳐서 인사하러 갈 수도 없다니. 너무 죄송한 일이에요. 여행자님, 혹시 무릉에 다시 갈 일이 생긴다면 도공님께 제비는 잘 지내고 있다고, 날개만 다 나으면 뵈러 가겠다고 전해주시면 안될까요?
yes\0
제비
정말 감사합니다! 이 제비, 한 번 입은 은혜는 절대 잊지 않아요! 여행자님께도 언젠가 꼭 은혜를 갚을께요! 그럼 무릉까지 살펴 가세요~
no\0
제비
무릉에 다시 안 갈 생각이신가요? 아아~ 그럼 날개가 다 나을 때까지 기다려야 할까.
진행중0
도공
오, 전에 제비에게 말을 전해주기로 한 여행자분이로구려. 어떻소? 제비는 만나셨소? 아니면 소문이라도 들으셨소? 으응? 제비가 아랫마을에 있다고?

 5000 exp
yes\0
도공
다쳐서 움직이질 못한다니 그 먼 곳까지 임무하러 가다니 고생이 많군… 안 그래도 건망증이 심한 녀석이었는데 괜찮을지 모르겠구려… 제비를 위해 태상에게 약이라도 부탁해야 할 것 같군… 태상에게 말을 해 놓을 테니 당신이 그에게 을 받아 제비에게 가져다 주셨으면 좋겠소.
stop\npc\0
제비
아직 무릉에는 안 가신 건가요? 도공님이 많이 걱정하실 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