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도원
도공의 제비찾기
도공의 제비
레벨 5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도공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무릉 사원

상태정보
시작가능
무릉도공에게 걱정되는 것이 있다고 하는데…
진행중
도공은 과거에 그가 기르던 제비가 전혀 무릉에 나타나질 않고 있다며, 아무리 임무가 바빠도 인사는 꼬박꼬박 오던 제비에 대해 걱정하고 있었다. 제비라고? 왠지 알 것 같은걸? 제비를 찾아 도공의 말을 전해주자.
완료
제비는 도공에 대해 알고 있는 듯하다. 하지만 기억이 확실하지 않은 것 같은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도공
당신은 아주 오랫동안 이곳저곳을 여행한 여행자처럼 보이는구려. 그렇다면 이 마을 저 마을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 보았겠지. 당신이 경험 많은 여행자라면 부탁을 하나만 들어주면 안 되겠소?
yes\0
도공
혹시 어떤 제비에 대한 소문을 들은 적이 없소? 제비라고는 해도 말도 할 수 있고, 약간이지만 도술도 부릴 줄 아는 녀석이니 어디선가 소문이 났을 법도 한데… 원래는 평범한 제비였는데 천도와 신선탕을 먹여가며 길렀더니 어느 순간부터 똑똑해졌지.
yes\1
도공
제비는 한낱 어린 새이지만 영리하고 심성도 착하여 큰 임무를 맡아 바쁘게 세상을 날아다니게 되었다오. 바빠도 옛 정을 잊지 않고 자주 무릉에 오곤 했는데 어째서인지 최근엔 연락이 통 안 되고 있소. 혹시라도 당신이 제비를 보게 된다면 도공이 보고 싶어한다는 말을 전해 주셨으면 하오.
no\0
도공
하긴. 무릉 구경에도 바쁠 텐데, 괜한 부탁을 했군.
진행중0
제비
날개가 잘 낫질 않네. 이래서는 다시 날아다닐 수 있을까? 임무도 있는데… 그런데 임무가 뭐였더라? 응? 안녕하세요? 무슨 볼 일이라도 있으신가요? 도공님이 안부를 전해달라고 하셨다고요? …도공… 많이 듣던 이름인데…

 5000 exp
yes\0
제비
죄송해요. 머리가 아파서 기억을 하지 못하겠어요. 안 그래도 건망증이 심한데 다치는 바람에 기억이 더 희미해졌거든요.
stop\npc\0
도공
제비에 대한 소문은 없는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