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도원
한태수의 천도 돌보기
레벨 13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한태수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천도 과수원1

상태정보
시작가능
천도 과수원의 과수원지기 한태수에게 갖고 싶은 물건이 있다고 하는데…
진행중
한태수는 천도나무를 잘 자라게 할 약을 구하고 싶다고 한다. 약은 태상이 잘 만들지만 과수원의 주인인 그에게 약을 만들어 달라고 할 수는 없으니 도의진에게서 천도나무용 명약을 구해 달라는데…

천도나무용 명약  0/1
완료
도의진에게 약을 구해 한태수에게 주었다. 휴~ 도의진에게서 약을 만드는 건 천도나무를 지키는 것보다 훨씬 어려울 거야~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한태수
여행자님이신가보죠? 반가워요. 여행자님이 보시기에 무릉은 어떤가요? 평화롭고 좋은 마을 아닌가요? 이 마을 분들은 아무런 걱정 없이 선인이 되기 위한 수행을 하는 게 보통이랍니다. 이 마을에서 고민에 빠져 있는 건 아마 저밖에 없을 거예요.
1
한태수
무슨 고민이냐고요? 전 과수원지기예요. 과수원지기면 바쁘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안 그래요. 무지 바빠요. 왜냐면 천도 과수원의 천도는 노리는 녀석들이 너무 많아서 지키기 어렵거든요. 괜찮으시면 여행자님께서 도와주면 안될까요?
yes\0
한태수
별로 어려운 일은 아니예요. 천도를 따 먹는 녀석들이 너무 많아서 천도나무가 잘 자라지 못하고 있으니 약을 주려고 해요. 그러니 여행자님께서 천도나무용 명약을 구해다 주셨으면 해요.
yes\1
한태수
하지만 태상님께 부탁하는 건 안돼요. 태상님은 이 무릉에서 제일 가는 약재사이시지만, 그 분은 천도 과수원의 주인이기도 하신걸요. 천도나무에 약을 줘야 한다는 걸 알게 되시면 무척 화를 내실 거예요. 그러니 미덥지는 못하지만 도의진님께 약을 구해 주세요. 그럼 부탁 드릴게요.
no\0
한태수
하긴. 무릉 구경에도 바쁘신 분께 괜한 부탁을 드렸네요.
진행중0
한태수
와아! 도의진님께서 약을 주신 건가요? 그 분이 약을 제대로 완성하시는 경우는 무척 드문데. 정말 신기해요! 정말 감사합니다!



 천도복숭아 15개

 2257947 exp
yes\0
한태수
도의진님께 제대로 된 약을 받아 오시다니, 여행자님은 정말 대단한 분이에요. 덕분에 천도나무가 더 잘 자라겠어요. 감사합니다.
stop\item\0
한태수
아직 천도나무용 명약을 구하지 못하신 모양이죠? 하긴… 도의진님의 솜씨는 의심스러운 곳이 많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