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도원
청웅탕 만들기
청웅탕 만들기1
레벨 13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도공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무릉 사원

상태정보
시작가능
무릉의 정신수양 교관 도공이 필요한 게 있다는데…
진행중
도공은 머리를 맑게 해주는 약이 필요하다며, 마을에 있는 약사 태상에게 가서 청웅탕을 지어오라고 했다. 청웅탕을 만들려면 곰발바닥 8개가 필요하다고 하니 재료를 모두 구해서 태상에게 가 보자. 

곰발바닥  0/8
완료
태상은 청웅탕을 만들어 줄 테니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도공
아무리 생각해도 이 바둑의 다음 수가 떠오르지 않는군. 가슴도 답답하고 머리도 아프고… 수련이 부족한가? 이럴 때는 청웅탕을 마시는 게 좋을 것 같군. 괜찮다면 마을의 약사 태상에게 가서 청웅탕을 지어 달라는 말을 전해 주시지 않겠소?
yes\0
도공
정말 고맙구려. 아, 태상에게 처방전을 받을 필요는 없소. 이몸도 한때 약초에 대해 연구했던 몸이니 청웅탕의 재료 정도는 알고 있지. 곰발바닥 8개를 가지고 태상에게 가 보시오. 도공의 약이라고 하면 알아서 만들어 줄 거라오.
no\0
도공
뭔가 바쁜 일이 있나 보구려…
진행중0
태상
전에 잘 말려 두었던 약초는 어디로 간 거지? 응? 자네는 전에 신경통으로 왔던 사람인가? 아니, 도공이 보내서 왔다고? 곰발바닥 8개… 재료를 보니 도공이 머리가 많이 아픈 모양이구만. 머리를 맑게 하는 데는 청웅탕이 제일이지.

 32256 exp
yes\0
태상
청웅탕은 금방 만들어 지는 게 아니라네. 도공에게 줄 약은 특히 더 오래 말려야 하니 좀 기다려 주게.
stop\npc\0
도공
태상에게는 아직 가지 않은 것 같구려. 곰발바닥 8개를 가지고 가서 청웅탕을 만들어 달라 전하면 된다오.
stop\item\0
태상
자네 안색이 안 좋아 보이는 것이 아무래도 보약을 한 번 먹어야 쓰겠구만… 아니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