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도원
사미인탕 만들기
사미인탕 만들기1
레벨 13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노공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무릉 사원

상태정보
시작가능
무릉의 체력단련 교관 노공이 필요한 것이 있다는데...
진행중
노공은 수련을 하다가 다치는 수련생들이 많이 생겼다면서 마을에 있는 약사 태상에게 재료를 가지고 가서 약을 지어오라고 했다. 재료는 뱀가죽 10개라니 일단 재료부터 모아봐야겠다. 

뱀가죽  0/10
완료
태상은 체력단련을 하는 수련생들에게는 사미인탕을 만들어 주겠다고 말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노공
자아, 그러니까. 하나, 둘, 셋… 도대체 셀 수가 없잖아. 수련을 하다 다치는 사람이 왜 이렇게 많은 거야? 어려운 수련도 아닌 것 같은데. 뭔가 부족한 걸까? 음… 거기, 자네! 혹시 괜찮다면 수련장의 일을 도와주지 않겠어?
yes\0
노공
고맙네. 자네도 해봤다면 알겠지만, 체력단련은 자칫 잘못하면 다치기 쉬워. 요새 수련장의 수련생들 중에서도 다친 사람이 많아진 것이 아무래도 다들 기가 약해진 모양이야. 교관으로서 보약이라도 먹여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걸.
yes\1
노공
체력에 좋은 보약은 역시 사미인탕이잖아? 그걸 먹으면 다들 힘이 나겠지. 약사 태상이 만들 줄 알고 있으니 그에게 부탁을 해야겠어. 재료를 구해 놔야 빨리 만들어 줄 테니 뱀가죽 10개를 가지고 가서 사미인탕을 만들어 달라고 해주게. 그 외의 재료는 태상이 알아서 해줄거야.
no\0
노공
체력단련 때문에 그런 거라면 자네도 보약부터 먹고 하라고 충고하겠어.
진행중0
태상
으음… 전에 그 약재를 어디다 뒀더라? 이런.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기억이 가물가물하구나… 응? 자네는 예전에 감기로 왔던 사람인가? 아니라고? 노공이 보내서 왔다고?

 32256 exp
yes\0
태상
사미인탕 말인가? 역시 노공이군. 구하기 어려운 재료는 미리 다 보내주고… 하지만 만들려면 뱀가죽을 푹 삶아야 하니까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뭐 그래도 체력에는 사미인탕이 최고이긴 하지. 잘 만들어 줄 테니 좀 있다 다시 오게.
stop\npc\0
노공
태상에겐 아직 안 간 거야? 뱀가죽 10개를 구해서 사미인탕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해 주게.
stop\item\0
태상
자네는 어디가 아파서 여기 온 건가? 머리? 허리? 다리? 자자, 괜찮으니 말해 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