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도원
해적의 고지도
레벨 10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바이킨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리스항구, 리스항구


 고지도의 조각 0 / 6


경험치 30,500

상태정보
시작가능
리스항구바이킨에는 오래 전부터 하고 싶은 일이 있었다는데…
진행중
바이킨은 폭풍의 바다를 헤쳐나가 보고 싶다며 폭풍의 바다의 해도가 그려진 고지도를 구해다 줄 것을 부탁했다. 바이킨의 말에 따르면 여섯 조각으로 나뉘어진 고지도의 조각를 가지고 있는 것은 폭풍의 바다를 헤메어 본 유일한 해적, 데비존뿐일 거라는데… 그럼 데비존의 소굴로 가야 하잖아! 

고지도의 조각  0/6
완료
데비존의 소굴에서 얻은 고지도의 조각을 모두 바이킨에게 전해 주었다. 고지도를 얻은 바이킨은, 이제 폭풍의 바다로 갈 수 있다며 기뻐했다. 위험을 알면서도 바다로 가고 싶어하다니, 바이킨도 진짜 모험가인 모양이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바이킨
리스항구는 항상 평화롭지. 이 주변 바다는 잔잔해. 메이플 아일랜드와 빅토리아 아일랜드를 잇는 주변 해역은 항상 조용하고 뱃길도 편안하지. 어부들에겐 축복받은 지역이야.
1
바이킨
하지만 바이킹의 후예인 이 몸에게 리스항구는 너무 지루한 곳이야. 바다 사나이라면 무릇 태풍 속에서 비바람을 뚫고 새로운 바다를 개척하는 것이 로망이지! 폭풍의 바다쯤은 모험해 봐야 진정한 바다 사나이라고 할 수 있다고! 너도 모험가라면 위험을 즐기는 이 마음을 알겠지?
yes\0
바이킨
하지만 오시리아 대륙의 폭풍의 바다는 너무 험해서 누구도 들어갈 수 없어. 폭풍의 바다의 뱃길을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 있다면 좋겠지만, 그건 데비존의 해적단뿐이라고. 데비존에게는 폭풍의 바다의 해도가 그려진 고지도가 있어서 폭풍의 바다에 들어갈 수 있었다는군. 부러운 녀석!
yes\1
바이킨
데비존이 오시리아의 어떤 마을에 정착해 있다는 소문이 선원들 사이에서 돌고 있어. 데비존은 고지도의 조각들을 그의 심복들에게 맡겨 놓았다고 하니까, 그 해적 소굴에 들어가면 그것들을 구할 수 있지 않을까? 이봐, 모험가. 이 마음을 알겠다고 말했으니 네가 고지도의 조각  6장을 모두 구해다 줘. 부탁할게.
no\0
바이킨
흠. 바다 사나이의 마음을 전혀 모르는군.
진행중0
바이킨
오오옷! 이건 바로 폭풍의 바다의 해도! 데비존이 가지고 있던 고지도의 조각을 구해 왔구나! 바다 사나이는 아니지만 정말 대단한 녀석이로군! 고마워!

 30500 exp
yes\0
바이킨
좋아. 이걸로 폭풍의 바다에 들어갈 수 있겠어. 도대체 얼마나 험난한 뱃길인지 이 눈으로 확인해 주지!
stop\item\0
바이킨
아직 고지도의 조각을 찾지 못했잖아? 그게 6장 모두 있어야 폭풍의 바다를 알 수 있는 해도가 완성된다고. 어서 데비존의 소굴에서 그걸 구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