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도원
바다의 무법자
레벨 10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구옹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해적선 너머<입장맵>, 슈피겔만의 게스트 하우스, 슈피겔만의 게스트 하우스


데비존 0 / 1


경험치 43,200

상태정보
시작가능
도라지 구옹이 그들의 왕을 구해줄 용사를 구한다는데…
진행중
원래 도라지 왕의 시종이라는 구옹. 그의 말에 따르면 원래 도라지들은 사람을 공격하지 않고 평화롭게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데비존이 도라지 왕 우양을 납치하자, 인질로 잡힌 우양이 위험에 처할까봐 어쩔 수 없이 데비존의 명령에 따라 사람을 공격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인질을 잡고 평화를 사랑하는 도라지들을 괴롭히다니, 정말 악당이로군! 데비존을 무찌르고 도라지 왕 우양을 구하자.
완료
화난 데비존을 무찌르고 도라지 왕 우양을 구했다. 왕을 구했으니 도라지들은 다시 평화로워지겠지?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구옹
도라지들이 여기저기 피해를 끼치고 있으니 이를 어쩔꼬... 말릴 수도 없고, 그렇다고 그냥 둘 수도 없고... 응? 무슨 말이냐고? 그러고보니 자네는 강한 모험가처럼 보이는데, 이 일을 도와줄 수 있겠는가? 그렇다면 이야기 해 주겠네.
yes\0
구옹
그렇게 말했으니 부끄럽지만 설명하지. 사실 도라지는 원래 점잖고 예의 바른 자들이라네. 사람을 공격하는 일도 전혀 없었지. 평화를 사랑하는 도라지들이 이렇게 돌변한 것은, 해적 데비존에게 인질이 잡혀 있기 때문이야.
yes\1
구옹
도라지의 왕이신 우양님… 그 분이 해적 데비존에게 납치당하셨다네. 전하를 인질로 붙잡은 데비존은 도라지들에게 사람들을 괴롭히라고 명령했고, 우양님이 다칠까봐 도라지들은 그 말을 들을 수밖에 없었던 것이지…
yes\2
구옹
이 구옹은 원래 우양님의 시종이라네. 늙고 힘없는 시종이지만, 그래도 우양님만은 꼭 구하고 싶어. 자네가 진정 평화와 정의를 사랑하는 모험가라면, 제발 우양님을 구해주게! 제발 데비존을 물리쳐 줘!
no\0
구옹
돕기 어려운 모양이군… 하긴. 데비존이 만만한 상대는 아니니… 하지만 그럼 우양님은 어떻게 해야 할지.
진행중0
구옹
데비존을 퇴치하고 우리 전하를 구해 주었군! 자네는 우리 도라지의 영웅이야! 정말 감사하네! 이 은혜에 어떻게 보답을 해야 할지...

 43200 exp
yes\0
구옹
시종인 주제에 우양님을 제대로 보필하지도 못했는데... 이제야 전대의 전하를 뵐 면목이 생기는군.
stop\mob\0
구옹
아직 전하를 구하지 못한 모양이군…! 우양님은 데비존이 항상 인질로 끌고 다니고 있다네. 제발 데비존을 물리쳐 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