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도원
해적 퇴치
레벨 10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구옹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해적선 너머<입장맵>, 슈피겔만의 게스트 하우스, 슈피겔만의 게스트 하우스


데비존의 심복 크루 0 / 20
데비존의 심복 캡틴 0 / 20


경험치 37,500

상태정보
시작가능
도라지 구옹이 계획하고 있는 것이 있다고 한다. 무슨 일일까?
진행중
구옹은 해적들에게 잡혀 노예처럼 부려지고 있는 도라지들을 해방시키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그의 힘만으로는 무리라며 해적선에 있는 데비존의 심복 크루데비존의 심복 캡틴을 각각 20마리씩 무찔러 달라는데… 데비존의 부하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심복은 다른 녀석들과 달리 잠깐 모습을 드러냈다가 사라지곤 한다고 한다. 잘 기억해 두었다가 헷갈리지 말고 잡도록 하자.  

데비존의 심복 크루  0 / 20
데비존의 심복 캡틴  0 / 20
완료
해적선에 있는  데비존의 심복 크루와 데비존의 심복 캡틴을 무찔렀다. 하지만 아직도 해적의 수는 많고 데비존은 건재한데 이걸로 도라지들이 해방될 수 있을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구옹
자네는 모험가로군. 젊은 모험가여, 자네가 진정 강하고 정의로운 사람이라면 힘없는 도라지들을 위해 도라지 해방 계획에 동참해 주지 않겠는가?
yes\0
구옹
자네도 알겠지만 이 백초마을 옆에는 해적의 소굴이 있다네. 그리고 그 안에는 해적들을 돕는 도라지들도 있지. 허나 도라지들은 해적이 되고 싶어서 된 것이 아니야. 그 도라지들은 그들을 노예로 부리고 있는 자가 있기에 원치 않음에도 해적처럼 행동하는 것이라네.
yes\1
구옹
해적 데비존! 그 흉악한 해적이 평화를 사랑하는 도라지들을 해적처럼 만들고 있는 것일세. 녀석에게서 도라지를 해방시키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했지만 해적의 수가 너무 많아 처치할 수 없었지…
yes\2
구옹
젊은 모험가여. 자네가 도라지들을 위해 힘을 써 줄 수 없겠는가? 데비존의 심복 크루와 데비존의 심복 캡틴을 각각 20마리씩만 무찌른다면, 도라지 해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네. 
yes\3
구옹
심복들은, 다른 부하와 달리 잠깐 모습을 드러냈다가 사라지는 녀석들이니 잡기 쉽지 않을 게야. 어렵겠지만, 녀석들을 무찔러 주게. 부탁하네.
no\0
구옹
정의를 아는 모험가라고 생각했는데, 저 해적들과 다를 바 없는 사람인 모양이군….
진행중0
구옹
해적들을 물리쳤군. 정말 고맙네! 자네의 도움으로 도라지들이 고통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날 수 있었어! 정말 감사하네!

 37500 exp
yes\0
구옹
하지만 아직도 해적은 너무 많군… 도라지들의 해방은 언제쯤 완전히 이루어 질지…
stop\mob\0
구옹
데비존의 심복 크루 20마리데비존의 심복 캡틴 20마리를 전부 해치우지 못했군. 적지 않은 수이기는 하지만, 그 정도를 무찌르지 않으면 도라지 해방은 어렵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