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도원
약초밭의 침입자
약초밭의 침입자2
레벨 13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구영감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백초마을
퀘스트약초밭의 침입자1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백초마을 구영감의 약초밭에 도둑이 들었다는데…
진행중
약초장 구영감이 키우던 약초밭에 누군가 몰래 들어와 약초를 훔쳐갔다고 한다. 구영감은 빨간코 해적단의 소행이 분명하다며 캡틴크루을 잡아 달라고 했다.

캡틴  0 / 80
크루  0 / 80
완료
크루와 캡틴을 잡았다. 약초 도둑을 잡았으니 구영감도 안심하겠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구영감
자네 모험가이지? 그럼 해적 퇴치 같은 일도 잘 하겠군. 그렇다면 제발 저 해적단 녀석들을 어떻게 좀 해 줘!
yes\0
구영감
무슨 말이냐고? 전에 도라지가 밭에 들어왔잖은가? 그거에 신경을 쓰면서 인삼을 지키는 동안 웬 녀석들이 밭에 들어와서 다른 약초들을 훔쳐갔어! 그게 어떻게 기른 건데 그걸! 분명 해적단 녀석들의 소행일 거야!
yes\1
구영감
이 해적 녀석들! 여기에 소굴을 만든 것도 못마땅한데 약초를 훔쳐가다니! 자네가 해적 크루캡틴을 각각 80마리씩만 혼내주게!
no\0
구영감
모험가라면서 힘 없는 마을 사람을 돕지조차 않는다니! 그러면 저 해적들과 다를 게 뭔가?
진행중0
구영감
오오! 크루와 캡틴을 퇴치하다니 정말 고맙네. 한 번 된통 당했으니 더 이상 뭘 훔쳐갈 생각은 안 하겠지! 수고했네!

 2954427 exp
yes\0
구영감
비싼 약초를 훔쳐가다니, 해적 녀석들이 보는 눈은 있구만. 하지만 약초들은 태상에게 넘기기로 한 거라고. 더 이상은 절대 도둑 맞지 않을 게야.
stop\item\0
구영감
아직 크루캡틴을 처치하지 못한 건가? 약초를 훔쳐가는 녀석들이니 80마리만 혼을 내주게!
stop\mob\0
구영감
아직 크루캡틴을 처치하지 못한 건가? 약초를 훔쳐가는 녀석들이니 80마리만 혼을 내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