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혀진 영웅, 은월
[필수] 돌아온 방랑여우
레벨 27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노야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뾰족귀 여우마을
퀘스트숨기고 싶었던 것 (완료)
직업은월(1차), 은월(2차), 은월(3차), 은월(4차), 2513


뾰족귀 여우마을



 6000
'안심할 수 있도록'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마을 여우들이 하나같이 입을 다물고 랑에게 직접 들으라고 하는 일. 혹시 촌장여우 노야라면 말해주지 않을까? 노야에게 무슨 일인지 물어보자. 
진행중
노야의 말에 따르면 내가 살고 있는 집의 주인이자 세상을 떠돌아다니던 방랑여우 몽이 마을에 돌아왔다고 한다. 자세한 이야기는 그에게 들으라고 하는데. 노야의 심각한 표정으로 보아서는 보통 일은 아닌 것 같다. 일단 몽을 만나보자. 
완료
방랑여우 몽은 이 세계는 메이플 월드와는 다른 차원인 그란디스이며, 메이플 월드와는 디멘션 게이트라는 차원의 문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정보를 알려주었다. 메이플 월드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그리고 아마 랑이가 숨기고 싶었던 것도 바로 이것인 모양이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노야
랑이가 울면서 뛰쳐나갔다고? 쯧쯧, 하기야 그 녀석이 자네에게 정이 많이 들긴 들었지. 실은 자네가 살던 집 주인인 이 돌아왔다네. 그간 세상 이곳저곳을 돌았다고 하더구먼.
1
노야
언제까지 숨길 수 있는 일이 아니거늘. 그 아이가 모르고 그랬겠나? 다 알면서도 자네에게 차마 말할 수 없었을 테지. 자세한 이야기는 이에게 가서 직접 듣는 것이 좋겠네.
yes\0
노야
아, 집은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네. 잠시 생사나 알릴 겸 들린 것뿐, 곧 다시 떠난다고 하니 말일세. ...그러니 선택은 자네의 몫일세. 내 말 뜻은 이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으면 알게 될 게야.
no\0
노야
아무리 내가 엄하다 해도 랑이의 할애비가 아닌가? 내 손녀가 원치 않는 말을 내 입으로 하고 싶지는 않다네.
진행중sayEx\0
당신이 바로 은월이구나? 듣던 대로 귀도 꼬리도 없네. 당신은 역시…… 인간인 거지? 당신도 그곳에서 왔어? 메이플 월드라고 하던가?
sayEx\1
……! 메이플 월드에 대해 알고 있나? 어떻게 알고 있지? 아니, 그것보다 지금 그곳은 어떻지? 아는 것이 있다면 내게……
(캐릭터 이름)
sayEx\2
아아, 나도 메이플 월드까지는 못 가봤어. 알다시피 거긴 차원을 넘어야만 갈 수 있는 곳이라고. 내가 본 건 그곳에서 넘어온 여행자들이야. 판테온에만 해도 메이플 월드에서 넘어온 인간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으니까. 근데 이 근처에도 디멘션 게이트가 있어?
sayEx\3
무슨 말을 하는 지 하나도 모르겠군. 내가 이곳으로 오게 된 건……

…… …… ……

……그리고 눈을 떠보니 여우나무 앞이었지. 나는 그저 봉인의 충격으로 아주 먼 곳으로 튕겨져 온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캐릭터 이름)
sayEx\4
그럼 당신은 지금까지 이곳이 어딘지도 모르고 있었다는 말이네? 메이플 월드와 전혀 다른 차원이라는 것 조차도?
sayEx\5
달이 두 개인 것을 보고 어렴풋이 다른 세상이라는 것 정도는 예상했지. 메이플 월드에는 달이 하나뿐이니까. 그럼 네 말대로라면 이곳은 그란디스라는 곳이고, 메이플 월드와는 디멘션 게이트라는 차원의 문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건가? 하지만 나는 그것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없는데.
(캐릭터 이름)
sayEx\6
글쎄, 디멘션 게이트도 최근에 생겨난 거니까. 아마 당신도 숨겨진 디멘션 게이트를 통해서 이곳으로 오게 된 게 아닐까? 자세한 건 나도 모르지만. 나도 귀동냥으로 주워들은 게 전부라서 말이지.

 6000 exp
stop\npc\0
노야
몽이가 모든 이야기를 해줄 게야. 랑이가 그토록 숨기고 싶어했던 이야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