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도원
노공의 가르침
노공의 가르침3
레벨 13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노공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무릉 사원
퀘스트노공의 가르침2 (완료)


훈련용 짚인형 0 / 50

상태정보
시작가능
노공의 말대로 훈련용 짚인형 40마리를 쓰러뜨렸지만, 노공은 여전히 선인으로 만들어 줄 생각을 하지 않는다. 이 사람, 정말 교관 맞기는 해? 이젠 오기가 생겨서라도 다시 찾아가 봐야겠다.
진행중
선인에 대해 물었지만, 노공은 뚱한 얼굴로 훈련용 짚인형 50마리를 잡으라고 했다. 30마리, 40마리… 이제는 50마리?! 누굴 견공훈련 시키냐! 화가 나지만 여기까지 온 이상 물러설 수는 없다. 노공의 말대로 해보자.

훈련용 짚인형  0 / 50
완료
훈련용 짚인형 50마리를 잡았는데도 노공은 무심한 표정으로 고개를 끄덕이기만 한다. 이 정도까지 했으면 칭찬해 줘도 좋으련만 노공은 아직 선인이 되려면 멀었으니 수련에 더 정진하라고 했다. 이 사람, 도대체 정말 선인으로 만들어 주는 거 맞아?!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노공
다들 열심히 훈련하는 것 같군. 좋아. 그래야지. 그래야 선인이 될 수 있지.

… 이제 선인이 될 수 있는 겁니까? 
1
노공
응? 넌 누구지…? 처음 보는 얼굴 같은데?

전에 훈련용 짚인형 30마리를 잡고! 또 훈련용 짚인형 40마리를 더 잡은 사람입니다! 
2
노공
아아~ 그러고 보니 그런 녀석도 있었지. 뭐야? 그럼 아직도 포기하지 않은 거야? 헛. 끈질긴 녀석이구만. 그렇게 선인이 되고 싶은가?
yes\0
노공
그럼 당장 훈련용 짚인형 50마리를 잡아. …뭘 보고 있어? 빨리 가서 잡으라니까? 못 잡으면 선인은 못 돼!
no\0
노공
여기까지 와서 포기하다니, 근성 없는 녀석이로군. 그 정도 근성으로는 절대 선인이 될 수 없지.
진행중0
노공
흠. 정말 훈련용 짚인형 50마리를 잡았잖아? 정말로 질긴 녀석이로군. 아주 지긋지긋해. 하지만 그런 인내심이 없다면 선인이 될 자격도 없겠지. 그런 면에서는 칭찬해 줘도 될 것 같군.

 2064408 exp
yes\0
노공
자네는 이걸로 선인이 되는 1차 관문을 통과했다네. 이걸로 선인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적어도 예비 선인쯤은 되지. 진짜 선인이 되려면 훨씬 더 많은 수행을 쌓아야 하니, 진정 선인이 되고 싶다면 더 노력하게.
stop\mob\0
노공
아직 훈련용 짚인형 50마리를 잡지 못한 건가? 선인이 되려면 그 정도의 시련은 이겨야만 한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