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
소년과 소녀
레벨 10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똘똘한 소년과 대화하기
퀘스트소녀의 스케치북 (완료)


경험치 99,190
'밝혀지지 않은 과거의 진실' 퀘스트로 진행 가능
'위험한 경비원'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똘똘한 소년은 소녀가 스케치북에 생각하는 로보트 그림을 그렸다면서 소녀가 아끼는 그 스케치북 낱장을 되찾아주겠다면서 다짐을 했다. 어쩐지 앤디에게서 들었던 이야기 같은데 앤디에게 돌아가봐야겠다.
완료
소년과 소녀에 대한 내 이야기를 들은 앤디는 유용한 정보라고 하면서 다음 시간 여행을 준비하라고 말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똘똘한 소년
스케치북을 소중하게 여기는데 다 찾지 못해서 크게 실망한 모양이에요. 얼마 전에는 생각하는 로봇 그림을 그렸다면서 저한테 자랑도 했었는데 말이죠. 혹시라도 길가다가 땅에 떨어진 종이가 있다면 유심히 봐주시겠어요?
yes\0
똘똘한 소년
정말 멋진 그림이었는데 말이에요. 그래도 너무 슬퍼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no\0
똘똘한 소년
찾아 달라는 것도 아닌데 그렇게 귀찮으시면 어쩔 수 없죠.
진행중0
앤디
무슨 일이지?

아무래도 말씀드려야 할 것 같아서요.
 
1
앤디
어떤 얘기지? 새로운 정보라도 들은 건가?

확실하진 않지만, 2021년의 작은 마을을 조사하던 중, 어떤 소년을 알게되었는데, 생각하는 로봇이라는 이야기를 하더군요. 어쩐지 당신이 말했던 이야기와 유사한 것 같아서요.  
2
앤디
정말인가? 그런 말을 했다고?

네. 하지만 그 그림을 잃어버린 것 같았어요. 그리고 아이들은 상상력이 풍부하니까 그저 그림에 불과할 수도 있고요. 하지만 어쩐지 맘에 걸리네요.
 
3
앤디
확실하진 않군. 하지만 내 맘에도 걸리는 부분이 있어. 고마워. 유용한 정보인 것 같아. 아직 확실한 것은 없지만, 단서는 잡은 것 같아.

 99190 exp
yes\0
앤디
고마워. 이제 다음 시간여행을 준비할 때가 된 것 같아. 준비가 끝나면 다시 날 찾아와줘.
stop\npc\0
똘똘한 소년
어른들은 모두 어딜 가신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