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
그 남자의 진실
의문의 방랑자
레벨 10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앤디와 대화하기


경험치 99,190
'시간여행자 앤디'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의문의 사나이가 내 어깨를 스치고 빠르게 사라졌다. 뒤를 돌아보니 그가 떨어뜨린 물건이 반짝였다. 저것은 뭘까? 
진행중
의문의 사나이가 떨어뜨린 물건은 낡은 회중시계였다. 뒤에 앤디라는 이름이 새겨져 있는 것 외에는 특별한 점이 없어 보인다. 뚜껑을 열어보니 작동하지 않는 것 같은데, 시계 위의 버튼을 눌러보는 것은 어떨까.
완료
시계를 작동시키자 전혀 모르는 숲으로 이동하게 되었다. 옆에는 시계를 떨구고 간 의문의 남자가 놀란 얼굴로 나를 바라보고 있다. 그의 이름은 앤디. 그의 정체는 뭘까? 또 이 시계의 정체는?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앤디
이거 오랜만에 보는군. 나를 찾아 온 이유는... 아, 물론 알고 있어. 사람들이 나를 찾는 이유는 오직 하나 정보니까. 새로운 정보라... 글쎄...요즘은 그럴싸한 정보가 없어. 기억력이 좋지 않아서 말이야. 다 알면서 왜 이러지? 후후후 비록 기억력은 좋지 않지만 5000메소정도면 좋은 정보가 생각날지도 모르지.
진행중0
앤디
당신... 지금 시계를 작동시킨 건가?!

...당신은 아까 이 시계를 떨어뜨린 사람...? 여기는 어디죠? 지금 어떻게 된 거예요?  
1
앤디
내 이름은 앤디. 여기는 테라 숲 타임게이트야. 이제 말해봐. 그 시계를 작동시킨 게 맞아? 

네, 시계가 멈춰있길래 위에 달린 버튼을 눌렀더니 갑자기 이 곳으로 날아왔어요. 어떻게 된거죠?  
2
앤디
이럴 수가... 나는 시계의 에너지가 다 떨어진 줄 알았는데... 잠시 시계를 줘보겠어?

 99190 exp
yes\0
앤디
마음이 진정되거든 내게 말을 걸어줘. 꼭 할 말이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