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
쿠모의 부탁
레벨 10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쿠모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쿠모네 집


 비틀의 뿔 0 / 36
 듀얼 비틀의 뿔 0 / 24

상태정보
시작가능
리프레 마을에 살고 있는 쿠모를 찾아가보자.
진행중
리프레 마을에 살고 있는 쿠모를 만났다. 쿠모는 자신이 돌보는 알이 곧 부화할 때가 되어서 그런지 자꾸 움직여서 흔들리는 바람에 떨어질 것 같다면서 알을 튼튼하게 받쳐줄 받침대를 만드는 일을 도와달라고 했다. 받침대의 재료로 쓸 비틀의 뿔 36개듀얼 비틀의 뿔 24개를 모아가자.

비틀의 뿔  0 / 36
듀얼 비틀의 뿔  0 / 24
완료
쿠모의 부탁을 받고 비틀의 뿔 36개와 듀얼 비틀의 뿔 24개를 모아다 주었다. 쿠모는 튼튼한 받침대를 세워서 알이 쓰러지지 않도록 해야겠다면서 받침대를 만드는 작업을 시작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쿠모
처음 보는 얼굴인데? 반가워 난 쿠모라고해. 어이쿠! 방금 봤어? 이 알은 내가 돌보고 있는 알인데 부화할 때가 거의 다 돼서 이렇게 흔들리는 일이 많아졌어.
1
쿠모
아기 용이 태어나는 것은 기쁘지만 너무 많이 흔들리는 바람에 떨어질까봐 걱정이야. 튼튼한 받침대라도 있다면 다행일 텐데 말이야. 어때? 받침대 만드는 일을 도와주지 않겠어?
yes\0
쿠모
네가 재료를 구해다 주면 받침대는 내가 만들게. 나뭇가지로 만들어도 좋겠지만 더 튼튼하게 만들려면 뭐니뭐니해도 비틀의 뿔이 최고지! 비틀의 뿔은 정말 튼튼하거든. 비틀의 뿔 36개듀얼 비틀의 뿔 24개를 모아와 줘~
no\0
쿠모
보람찬 일이 될텐데...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건 어때?
진행중0
쿠모
오랜만이야~ 온몸이 상처투성이네? 비틀의 뿔을 모아오는 일이 힘들었나보구나? 그래도 내가 부탁한 뿔을 다 모아 오다니 정말 고마워.



 힘의 크리스탈 원석 5개 (20%)
 지혜의 크리스탈 원석 5개 (20%)
 민첩성의 크리스탈 원석 5개 (20%)
 행운의 크리스탈 원석 5개 (20%)
 어둠의 크리스탈 원석 5개 (20%)

 311400 exp
yes\0
쿠모
난 지금부터 받침대를 만들기 시작해야겠어. 튼튼한 받침대를 만들려면 오늘 하루종일 일해야겠는걸?
stop\item\0
쿠모
동쪽 숲에 사는 비틀의 뿔은 강철보다 단단하기로 유명하지. 단단하면서도 표면이 부드러워서 알받침대를 만들기에는 그만이지. 비틀의 뿔 36개듀얼 비틀의 뿔 24개는 다 구한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