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몰래 먹는 물개고기
레벨 6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연이 할머니와 대화하기
퀘스트태공의 아내사랑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연이 할머니가 특별한 부탁이 있으시다고 한다. 아랫마을로 찾아가 보자.
진행중
연이 할머니는 젊었을 때 새우살을 잘 드셨다고 한다. 
남편도 연이 할머니가 새우살만 좋아하시는 줄 알고 선물하셨지만, 사실 연이 할머니는 얼마 전부터 물개고기가 더 좋으시단다. 남편 몰래 물개고기를 구해야 하는 연이 할머니를 도와 드리자.

물개고기 0/15
완료
연이 할머니는 너무 행복하게 웃으셨다. 내가 한 일이 헛되지 않은 것 같아 너무 기분이 좋았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연이 할머니
아유 배고파라.... 물개고기가 너무 먹고 싶구먼... 젊은이가 날 좀 도와서 물개고기 좀 구해다 주지 않겠어요? 아니, 나도 웬만하면 이런 부탁은 안 하는데 요즘 통 먹어보질 못해서 그래요.
yes\0
연이 할머니
우리 남편이 날 위해 가끔 새우살을 구해 준 적이 있답니다. 사실 젊었을 땐 그게 더 좋았지만 지금은 물개고기 쪽이 훨씬 맛있어요. 난 남편 몰래 물개고기를 따로 구해 놓아서 평소에는 걱정이 없었는데... 그게 어제 다 떨어져 버렸지 뭐에요.
yes\1
연이 할머니
남편한테는 눈치가 보여서 이런 부탁을 할 수가 없으니 젊은이가 물개고기를 구해다 줬으면 좋겠어요. 프리져는 보기보다 강해서 젊은이가 잡을 수 있을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리해줄 수 있어요, 젊은이?
no\0
연이 할머니
아유~ 내가 물개고기를 먹고 싶은 생각에 너무 무리한 부탁을 한 모양이네요. 잘 가요~
진행중0
연이 할머니
젊은이, 여기에요 여기. 프리져가 잘 잡혔어요?

 14600 exp
yes\0
연이 할머니
고마워요~ 고마워요~ 젊은이 덕분에 내가 좀 살겠어요. 옳지 옳지.... 이건 아주 살이 토실토실하게 쪘네. 이제 남편 몰래 다시 물개고기를 먹을 수 있겠네요. 이 은혜를 어떻게 다 갚을까... 호호.
stop\item\0
연이 할머니
아유~ 난 언제든 기다릴 수 있으니까 신경 쓰지 말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