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금도끼 은도끼
레벨 5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산신령과 대화하기

상태정보
시작가능
까막산 옹달샘에 있는 산신령이 곤란한 일을 겪고 있다는데…
진행중
옹달샘에서 머리에 커다란 혹을 달고 한숨을 쉬고 있는 산신령님을 만났다. 몇 일 전, 누군가 던진 도끼에 맞아 다친거라고 했다. 화가 나서 도끼를 연못 밖으로 던져버렸는데 그 후에 도끼주인인 나무꾼이 찾아와서 도끼를 찾아달라고 했다면서 나무꾼의 쇠도끼를 찾는 즉시 나무꾼에게 전해달라고 했다.
산신령님은 아무래도 나무꾼의 쇠도끼를 몬스터들이 가져간 것 같다면서 다크 엑스텀프가 주는 도끼를 가져오면 나무꾼의 쇠도끼인지 감별해 주겠다고 하셨다.
완료
까막산 옹달샘에서 만난 산신령님의 부탁을 받고 나무꾼의 쇠도끼를 주인인 나무꾼에게 돌려주고 '금도끼 은도끼' 동화책을 받았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산신령
아야야... 이거 참 산신령 체면이 말이아니군.

어쩌다가 머리에 혹이 생기셨어요? 
1
산신령
몇 일 전에 연못 속으로 떨어진 도끼에 머리를 부딪히고 말았네. 너무 화가 나서 도끼를 다시 연못 밖으로 집어 던져버렸지. 그런데 조금 전에 한 나무꾼이 와서 자신이 잃어버린 도끼를 내놓으라고 큰 소리를 치지 뭔가. 어찌나 고집불통이던지 내가 금도끼랑 은도끼를 준다고 해도 싫다더군.

그래서 어떻게 하기로 하셨어요? 
2
산신령
잃어버린 도끼를 내가 찾아 주기로 약속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 요즘 이 근처에 도끼를 머리에 꽂고 다니는 몬스터들이 있던데, 혹시 그 놈들 중 한 마리가 가져간게 아닐까? 자네 날 좀 도와주지 않겠나?
yes\0
산신령
연못밖으로 던져버린 나무꾼의 쇠도끼를 찾아서 나무꾼에게 돌려주게. 아마도 몬스터들이 가져갔을거야. 다크 엑스텀프들이 주는 도끼를 가져 온다면 나무꾼의 쇠도끼인지 아닌지 내가 감별해주겠네.
no\0
산신령
산신령의 부탁을 거절하다니. 아이구...머리야 혹이 점점 커지는 것 같아.
진행중0
나무꾼
엇! 당신이 가지고 있는 그 도끼는 내가 잃어버린 도끼 같은데? 한번 줘보겠어?
1
나무꾼
맞아! 내가 잃어버렸던 도끼야. 일하다가 손이 미끄러져서 연못에 빠트렸는데, 산신령님이라는 분이 내 도끼를 어디론가 휙 던져버렸다지 뭐야. 다시 찾아주겠다는 약속을 믿고 집으로 돌아왔지만 어찌나 불안하던지... 아무튼 정말 고마워.
2
나무꾼
자 받아. 오래 전부터 가지고 있던 책인데 난 책 읽을 시간이 없어서 그동안 먼지만 쌓였지 뭐야. 도끼를 찾아 준 답례로 너에게 주고 싶어.



 금도끼 은도끼 동화책 1개

 15000 exp
yes\0
나무꾼
손에 익은 도끼가 없어져서 아주 불편했거든. 다시 찾게 돼서 정말 다행이야.
stop\npc\0
산신령
나무꾼의 쇠도끼를 찾게되면 꼭 나무꾼에게 돌려주게.
stop\item\0
나무꾼
내 도끼는 어디로 사라진걸까요? 손에 익은 도끼가 없으니 일을 할 수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