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여우 사냥
레벨 5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박첨지와 대화하기

상태정보
시작가능
아랫마을의 장로인 박첨지를 찾아가 보자.
진행중
아랫마을의 장로인 박첨지는 까막산에 사는 삼미호들이 지나가는 마을 사람들에게 저주를 걸어서 마을사람들 중에 시름시름 앓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면서 걱정이 많다. 마을 사람들에게 걸린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여우꼬리 33개가 필요하다면서 삼미호의 꼬리에는 여우꼬리가 3개씩 붙어있으니 삼미호의 꼬리 33개를 구해와 달라는 부탁을 했다. 

삼미호의 꼬리  0 / 33
완료
삼미호의 저주에 걸린 아랫마을 사람들의 병을 고치기 위해 박첨지가 부탁한 삼미호의 꼬리 33개를 구해다 주었다. 박첨지는 삼미호를 조심하라면서 나에게도 만병통치약을 건내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박첨지
후우~ 정말 걱정일세 그려. 여우들의 장난에 마을 사람들이 모두 끙끙 앓고 있으니... 

무슨 일이 생겼나요?  
1
박첨지
말도 말게. 자네는 외지인이라서 잘 모르겠지만, 마을 뒤에 있는 까막산에는 삼미호라는 여우가 살고 있는데, 요즘 그 여우 때문에 큰 고민이 생겼다네. 

무슨 고민이신지 말씀해 보세요. 제가 도울 수 있다면 도와드리겠습니다. 
2
박첨지
정말 그래주겠나?
yes\0
박첨지
까막산에 살고 있는 여우는 삼미호라고 하지. 아직 구미호가 못 된 어린 여우들이야. 하지만 비록 어리다고는 해도 그 요술부리는 솜씨와 장난솜씨는 구미호 못지 않지. 요즘 그 삼미호들이 지나가는 마을 사람들에게 저주를 걸어서 사람들이 시름시름 앓고 있다네.
yes\1
박첨지
물론 사람이 죽을 정도는 아니야. 하지만 모두들 시름시름 앓고 있으니 나가서 일을 할 수도 없고, 모두 집안에 누워서 일어나지도 못한다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삼미호의 저주를 풀려면 여우꼬리 33개가 필요하다고 하더군.
yes\2
박첨지
삼미호는 꼬리가 3개씩 붙어있으니까 삼미호의 꼬리 33개만 있으면 삼미호의 저주도 풀 수 있다는 말이지. 자네가 그 일을 해줬으면 좋겠네. 자네라면 충분히 삼미호를 상대할 수 있을거야.

  삼미호의 꼬리 33개

삼미호는 여우고개 근처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네.
no\0
박첨지
심사숙고 해보고 우리 마을 사람들을 돕고 싶다면 그때 다시 오게나.
진행중0
박첨지
어떻게 됐나? 여우꼬리는 구했나? 이런 여기저기 상처투성이로구만. 아니 그건 삼미호의 꼬리 아닌가! 결국 해냈군. 이것만 있으면 마을 사람들에게 걸린 저주도 다 풀 수 있을거야.



 만병통치약 100개

 10000 exp
yes\0
박첨지
여우고개에서 멀쩡히 돌아온것도 신기한데, 내가 부탁했던 삼미호의 꼬리도 모두 구해오다니 자네는 정말 굉장한 사람인 것 같군. 앞으로 종종 들려서 우리 마을 사람들을 도와주게나.
stop\item\0
박첨지
어떻게 됐나? 여우꼬리는 구했나? 역시 쉬운 일이 아니야...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게. 삼미호의 꼬리 33개를 구하는 건데 어디 그렇게 쉽겠나? 그래도 마을 사람들을 위해서 힘내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