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흥부와 놀부 동화책(놀부)
레벨 5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놀부와 대화하기
퀘스트놀부의 박따기 (완료), 흥부와 놀부 동화책 회수 (진행중)

상태정보
시작가능
놀부를 혼내주고 나서 분명히 동화책을 받은 것 같은데 어디로 간거지? 다시 한번 놀부를 찾아가 볼까?
진행중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있는 사서 위즈에게서 '흥부놀부' 동화책를 가져와 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전에 흥부를 도와주고 받았던 것 같은데 이상하게도 찾을 수가 없다. 놀부를 찾아가서 동화책을 달라고 하자 놀부는 심술을 부리면서 플라스틱 왕관 2개를 가져다 주면 동화책을 주겠다고 했다.

플라스틱 왕관 0/2
완료
'흥부놀부' 동화책을 다시 얻기 위해 놀부에게 플라스틱 왕관 2개를 가져다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놀부
네...네....네녀석은!! 여긴 또 뭐하러 나타난거야!! 썩 꺼지지 못해? 네녀석한테 뺏긴 내 보물만 생각하면 아직도 속에서 열불이 난다구!!

저번에 가져갔던 동화책을 잃어버려서 왔어요. 혹시 여분의 책을 가지고 있나요? 
1
놀부
있으면 어쩔거야? 네녀석한테는 절대로 주지 않을거니까 김칫국 마시지 말고 어서 썩 사라져!

공짜로 달라는 말은 아니에요. 대신 당신이 원하는 것을 가져다 줄게요. 
2
놀부
정말? 좋아! 나중에 딴말하기 없는거야!! 알겠어?
yes\0
놀부
얼마 전에 마을에 들어 온 외지인에게 들은 이야기인데 에오스탑에는 있는 문어처럼 생긴 몬스터가 있는데 번쩍번쩍 빛나는 왕관을 떨어트린다고 하더군. 그 왕관을 가지고 온다면 동화책을 주겠네. 그 왕관을 1개... 아니아니 2개는 가져와야돼! 알겠나?
no\0
놀부
관두라구! 나도 네녀석을 믿을 수가 없어! 아쉬운건 당신이라구!
진행중0
놀부
가져온거야? 응? 어서 이리 내놔! 이리 달라고! 이런 낡은 책을 뭐에 쓰려는지는 모르겠지만 가져가라고. 흐흐... 이 왕관만 있으면 난 다시 부자가 될 수 있어. 하하하하



 '흥부놀부' 동화책 1개
yes\0
놀부
앗! 뭐야 이거! 장난감이잖아! 진짜 왕관이 아니었던거야? 이런게 아이고~! 이제 진짜 망해버렸네~!
stop\item\0
놀부
번쩍번쩍이는 왕관은 가져온거야? 2개라구 2개~! 알아들었으면 어서 가져오라구. 이 동화책이 필요하다면 말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