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흥부와 놀부 동화책(흥부)
레벨 5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흥부와 대화하기
퀘스트흥부와 놀부 동화책 회수 (진행중), 흥부의 박따기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흥부를 도와주고 나서 분명히 동화책을 받은 것 같은데 어디로 간거지? 다시 한번 흥부를 찾아가 볼까?
진행중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있는 사서 위즈에게서 '흥부놀부' 동화책를 가져와 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전에 흥부를 도와주고 받았던 것 같은데 이상하게도 찾을 수가 없다. 흥부를 찾아가서 사정을 이야기하자 날개를 다친 제비에게 해바라기씨 10개를 전해주면 동화책을 얻을 수 있을 거라고 가르쳐줬다.

해바라기씨 0/10
완료
'흥부놀부' 동화책을 다시 얻기 위해 흥부가 말한대로 제비에게 해바라기씨 10개를 가져다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흥부
아 이런! 이렇게 반가울데가! 그동안 잘 지내셨죠? 아직 아랫마을에 머물고 계셨나보죠? 자 여전히 누추하지만 들어와서 잠시 쉬었다 가시지요.
1
흥부
전에 당신이 도와주신 덕분에 이제 식구들이 굶지않게 되었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릴게요. 그나저나 오늘은 무슨 일로 절 찾아오셨나요? 곤란한 일이라도 생기셨나요? 당신의 부탁이라면 뭐든지 도와드리겠습니다. 말씀해보세요.
2
흥부
제가 드린 동화책을 잃어버리셨다구요? 걱정마세요. 다시 구할 수 있답니다. 제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yes\0
흥부
당신도 만난 적이 있을겁니다. 마을 입구에 가보면 아직 제비가 있을거예요. 날개가 다 낫지 않아서 아직 마을에 머물고 있죠. 제가 매일 찾아가서 상처를 치료해주고 있는데, 오늘은 당신이 한번 가보세요.
yes\1
흥부
제비가 좋아하는 해바라기씨 10개를 가져가서 제비가 가지고 있는 동화책을 달라고해보세요. 제비도 제가 드렸던 동화책과 똑같은 동화책을 가지고 있답니다.
no\0
흥부
동화책이 필요해서 오셨던게 아닌가요? 그럼 무슨 일로 절 찾아오셨죠?
진행중0
제비
안녕하세요. 제가 드렸던 박씨를 흥부에게 주셨다면서요? 역시 그건 흥부의 박씨였나보군요. 흥부가 그러던데 동화책을 찾고계시다구요? 제가 한권 가지고 있답니다. 가지고 계신 맛있는 해바라기씨을 주신다면 동화책을 드릴게요.



 '흥부놀부' 동화책 1개
yes\0
제비
와~! 맛있는 해바라기씨다~! 그 동화책을 어디에 쓰시려고 그러세요? 심심할 때 읽으면 재밌기는 하더라구요. 내용이...내용이........아 갑자기 기억이 안나네요...어떤 내용이드라?...
stop\item\0
제비
아 배고파~잘 먹고 빨리 나아서 남쪽나라로 돌아가야 할텐데. 맛있는 해바라기씨를 먹었으면 참 좋겠다. 10개만 있으면 배터지게 먹을 수 있겠지?